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4˚C
맑음 대전 -2˚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산업

삼성·LG전자, 로봇청소기 체험하고 동심 뽐내…어린이날 행사 '풍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5-02 11:00:00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 활용한 캠페인

LG전자 베스트샵서 어린이 미술 작품 전시해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용산구 크라운제과 키즈뮤지엄에서 '아이 LIKE 제트 봇 AI'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각종 행사를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LG전자는 지역 어린이집·유치원과 연계한 어린이 미술 전시회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크라운제과와 협업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함께하는 '아이 LIKE 제트 봇 인공지능(AI)'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탑재된 '우리 아이 마중 기능'과 연계해 '안전한 하굣길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사람 인식 기능이 탑재돼 부모가 외부에 있을 때도 사람을 인식해 촬영한 영상으로 자녀의 귀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에 녹음한 메시지를 아이에게 전달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한정판으로 제작된 제트 봇 AI 상단 커버도 공개했다. 크라운제과의 스테디셀러 과자인 '쿠크다스'가 각인된 상단 커버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들을 집에서 마음껏 즐기고 부스러기는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게 맡기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LG전자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가전제품 전문 판매 매장 'LG전자 베스트샵' 강서본점, 남수원본점, 포항본점 등 전국 63개 매장에 '키즈 아트센터'를 열었다. LG전자는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LG전자 가전제품 전문 판매 매장 'LG전자 베스트샵'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강서본점, 남수원본점, 포항본점 등 전국 63개 매장에 '키즈 아트센터'를 열고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그린 어린이들의 미술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은 가족과 함께 LG전자 베스트샵 남수원본점에서 열린 어린이 전시회에 방문한 이도윤(5·가운데)군이 친구의 그림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 베스트샵에서는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그린 어린이 미술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등 보육·교육시설을 통해 어린이 2668명이 그린 작품을 출품 받았다.

LG전자 베스트샵은 올해 들어 전국 매장을 지역별로 세분화하고 각 지역 고객에 필요한 △시니어 대상 디지털 기기 강좌 △아이와 함께하는 음악회 △장소 대여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 특별한 맞춤형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LG전자 베스트샵을 운영하는 하이프라자의 박내원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둔 가족 단위 고객들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며 "연령, 성별,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해 세분화한 고객 맞춤형 활동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