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인적 네트워크를 경영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5-25 19:01:18

(사)위민인이노베이션(WIN), '제28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성료

차세대 여성리더의 성장 위해 여성리더 멘토 32인, 참가자 240명 참석

제28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위민인이노베이션]

[이코노믹데일리]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이 주관하는 ‘제28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가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성황리 진행됐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주제를 다루고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자리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고 있다.

이번 컨버런스에서는 ‘I’m a Connector-인적 네트워크를 경영할 수 있는 힘’을 주제로 차세대 리더로서 고민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의 활용과 다양한 인간관계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과 논의가 오갔다.

이날 현장에는 멘토 32명과 멘티 240명이 대규모로 참석해 그룹 멘토링을 진행했다. 서지희 WIN 회장의 오프닝을 비롯, 박애리 HS Ad 대표의 초청강연과 조경선 신한 DS 대표이사, 김이경 (주)LG 전무, 차은영 듀어코리아㈜ 상무가 패널로 참여한 리얼 토크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비전을 제시했다.

서지희 WIN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성 관리자들이 여성 임원으로 승진하기 위한 유리천장을 깨기 위해 입사 이후 중간 관리자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끊어진 다리를 잇는 활동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애리 HS Ad 대표는 인적 네트워킹에 대한 강연에서 “인적 네트워킹의 본질은 3C(Curation 큐레이션, Collaboration 콜라보레이션,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이라며 인적 네트워킹의 방법으로 키워드 ‘FAN(Focus 집중, Aspiration 열망, Narrative 내러티브)’을 꼽았다.

이원미 WIN NEXT 회장의 진행으로 이어진 ‘리얼 토크’에서는 커넥터(Connector)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이 이어졌다. 조경선 대표는 “커넥터는 자기 자신과의 연결로 시작해서 나와 구성원을 연결하고, 나와 구성원의 목적을 연결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하며 “성과를 만들어내야 한다는 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이나 네트워킹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차은영 상무는 “모두가 다 완벽한 인간이 아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다”며 주변과의 화합을 강조했다. 김이경 전무는 커뮤니케이션, 콜라보레이션 역량을 강조한 가운데 “혼자 가기보다 함께 가는 사람, 몸을 움직이게 하기보다는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 편하고 좋은 길을 가기보다 옳은 길을 인도하는 사람이 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멘토 및 멘티들이 32개 그룹으로 나뉘어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조선경 조선경코칭센터 대표는 마무리 발언에서 “혼자 고군분투하는 사람보다 내외부 자원을 연결해 효과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끝까지 올라간다”며 “’굳이 해야하나’, ‘어차피 내가 할텐데’라는 마음을 버리고 주변 리소스를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국민은행
보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미래에셋
DB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부영그룹
넷마블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