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팝콘 값 굳겠네…영화 티켓·OTT 할인카드 모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인턴기자
2023-06-10 07:00:00

영화 티켓값, 1만원 훌쩍 넘어 '부담'

영화·OTT 뿐만 아니라 카드별 음식점 할인도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릿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푸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지난달 29일 서울의 한 영화관을 찾은 시민들이 상영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코로나19 이후 영화 티켓 값은 세 차례나 인상되면서 어느새 1만5000원(주말 2D 영화 관람료 기준)이 됐다. 팝콘과 콜라 등 간식까지 구매하면 3만~4만원은 우습게 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 커졌다. 이에 카드업계가 영화 티켓·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할인 혜택 제공에 나섰다.

10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영화와 OTT 할인율이 가장 높은 카드는 롯데 'LOCA LIKIT Play' 카드다. 각각 60%씩 할인되고 OTT는 넷플릭스·유튜브·왓챠에서 할인 적용된다. 여기에 쿠팡플레이를 제공하는 쿠팡 로켓와우, 티빙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도 60% 할인이 제공된다. 모든 혜택을 합쳐 월 1만3000원 한도 내에서 누릴 수 있다.

삼성 'iD NOMAD' 카드는 OTT 50% 할인과 영화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OTT는 넷플릭스·유튜브·웨이브·티빙·디즈니플러스다. 여기에 네이버플러스도 함께 할인되고, 영화 할인은 티켓값 1만2000원이 넘으면 5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삼성 'taptap DIGITAL' 카드는 OTT 할인만 제공하지만 무려 50% 반값 할인율을 자랑한다. 카드 이름에 걸맞게 온라인 간편결제, OTT 할인 등 디지털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KB국민 'My WE:SH' 카드는 영화 30%, OTT 30% 할인을 제공한다. 영화 할인을 받으려면 '노는데 진심' 서비스팩을 선택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택시와 커피 5%, 음식점·편의점 10% 할인까지 된다.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는 영화 30% 할인, OTT 20% 할인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50%, 배달앱 10% 할인도 받을 수 있어 2030 세대의 소비·지출에 딱 맞춘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NH페이로 결제하면 10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는데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가능하다.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와 신세계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는 영화 30%, OTT 30% 적립을 제공한다. 두 카드 모두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서도 30%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아웃백에서도 30% 적립 가능하다. 다만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는 OTT 중 웨이브도 적립 대상인 반면 신세계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는 제외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IBK '무직타이거' 카드는 영화 할인만 가능하지만 1만원이라는 큰 할인금액을 제공한다. 요즘 영화 티켓값이 기본 1만원은 훌쩍 넘으니 충분히 매력 있는 혜택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대원제약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신한금융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롯데캐슬
lx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DB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신한은행
기업은행
보령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