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0 일요일
흐림 서울 21˚C
흐림 부산 17˚C
흐림 대구 16˚C
맑음 인천 18˚C
광주 13˚C
흐림 대전 16˚C
울산 16˚C
흐림 강릉 18˚C
제주 17˚C
IT

​SK텔레콤-하나금융그룹, 찾아가는 AI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28 17:04:17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전국 각지 초중고교 방문…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 확산

SKT AI·프로그래밍, 하나금융그룹 핀테크·금융지식 관련 교육 프로그램 구성

"하나금융그룹 동참 계기로 기존 프로그램 더욱 발전시키고 교육 대상 확대 추진"

지난 22일 강원도 인제시 용대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소외지역 아동의 금융·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행복코딩스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하나금융이 지난해 7월 SK텔레콤과 금융과 ICT의 초협력을 바탕으로 신(新)동반성장을 위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디지털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과 장애 청소년들이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학년별 수업을 진행하는 SKT의 대표 ESG 프로그램이다.

강원도 인제군 소재 용대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행복코딩스쿨’은 초등 및 중학교 정보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화폐, 합리적 소비, 저축 등 금융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SKT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동안 128개 학교를 방문해 1,294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행복코딩스쿨’ 수업을 진행했으며, 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장애유형별 코딩 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등 방문 학교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양사는 기존 대비 ‘행복코딩스쿨’ 교육 대상 학교를 확대 운영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최신 IC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T는 AI·프로그래밍, 하나금융그룹은 금융·핀테크 관련 역량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지식을 전달한다.

SKT와 하나금융그룹은 학기제 수업(10회)를 진행하는 70개 학교, 단기제 수업(4회)를 진행하는 16개 학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행복코딩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SKT는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코딩 챌린지 대회’도 추진한다.

엄종환 SK텔레콤 ESG Alliance담당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청소년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뭉친 만큼 기존 행복 코딩교실을 더욱 발전시키고 교육 대상 학교도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농협은행
KB퇴직연금
기업은행
한화
포스코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
종근당
퇴직연금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삼성화재
씨티
KB금융지주_2
KB금융지주_3
NH투자증
KB금융지주_1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