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휘센 제습기, 31만여대 '무상 교체'…"물통 균열 확인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8-21 08:59:34

외관상 균열 나타나지 않은 물통도 무상 교체

LG전자㈜ 제습기 물통 무상 교체 관련 세부내용자료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LG휘센 제습기 물통이 물리적 충격이 없는데도 균열이 발생하는 사례가 발생해 모든 제품에 대해 제조사와 무상 교체 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은 LG전자 제습기 물통 무상 교체 관련 세부내용[자료=한국소비자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 일부 제습기에서 물통 균열 현상이 확인되자 모든 제품에 대해 무상 교체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LG휘센 제습기 물통이 물리적 충격이 없는데도 균열이 발생하는 사례를 확인해 모든 제품에 대해 제조사인 LG전자와 무상 교체 조치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사대상은 2020년 1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생산·판매된 휘센 제습기 31만7258대로 총 14개 모델이다. 모델 라벨은 제품 정면 기준 좌측 하단에 표시된 모델명과 제조년월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LG전자는 물통을 세척할 때 일부 세제를 사용하면 물통 표면의 화학적 반응 등으로 균열이 발생하고 이 부위에 충격이 가해지면 균열이 확대돼 깨지는 사실을 확인했다.

앞서 소비자원과 LG전자는 지난달 20일 이후 이들 모델 중 균열이 발생한 물통에 대해서만 교체를 진행했다. 그러나 잠재적인 균열·파손 우려와 소비자 불편 최소화 등을 고려해 외관상 균열이 나타나지 않은 물통도 이날부터 무상 교체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조치대상 제품과 조치방법에 대한 상세정보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나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물통 교체는 LG전자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한국콜마홀딩스
우리은행_3
cj프레시웨이
다올투자증권
SK하이닉스
우리은행_1
kb캐피탈
KB_페이
기업은행
현대
DB그룹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한국증권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미래에셋
컴투스
우리은행_2
대신증권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