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AG 銀 거둔 럭비 국대팀에 격려금 3000만원 '쾌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10-12 10:00:00

스포츠 문화 발전 위해 다양한 후원 이어가

LG전자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소재 대한럭비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격려금 전달식에제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에게 30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앞줄 왼쪽 최윤 대한럭비협회 회장 이명근 럭비 국가대표팀 감독앞줄 오른쪽 등이 참석했으며 대학교 럭비부 선수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소재 대한럭비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격려금 전달식에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에게 30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앞줄 왼쪽), 최윤 대한럭비협회 회장, 이명근 럭비 국가대표팀 감독(앞줄 오른쪽) 등이 참석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에게 30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12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소재 대한럭비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격려금 전달식에는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 최윤 대한럭비협회 회장, 이명근 럭비 국가대표팀 감독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스포츠 꿈나무 육성과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선수들을 후원해오고 있다.

LG전자는 대한럭비협회,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인 차준환 선수와 유영 선수 등을 후원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비인기 종목이지만 선수의 잠재력이 뛰어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곳에 후원한다.

앞서 세계 정상에 오른 스켈레톤 국가대표 출신 윤성빈 선수와 평창 동계올림픽 때 본격 대중에 알려진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도 LG전자가 오랜 기간 후원했다.

최윤 회장은 "LG전자가 대한럭비협회 메인 파트너사로서 2년 넘게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전해준 덕분에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이 17년만의 은메달 수확이란 값진 결실을 볼 수 있었다"며 "이전에 없던 든든한 후원은 한국 럭비가 인기 종목으로 도약하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락 부사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힘든 훈련 과정을 이겨냈고 또 경기에서는 체력 소모가 극심함에도 불구하고 투지와 열정으로 승리하는 과정을 보며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럭비가 대한민국에서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cj프레시웨이
기업은행
SK하이닉스
신한은행
현대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NH농협
컴투스
우리은행_3
우리은행_2
대신증권
우리은행_1
한국증권금융
KB_페이
미래에셋
국민은행
kb캐피탈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올투자증권
한국콜마홀딩스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