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흐림 서울 10˚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10˚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9˚C
울산 10˚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2˚C
생활경제

신라젠, 신장암 병용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 공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3-11-27 10:46:42

펙사벡+리브타요 병용 조합…안전성·유효성 입증

신라젠CI사진신라젠
신라젠CI[사진=신라젠]

[이코노믹데일리] 신라젠은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신세포암(RCC, 신장암) 대상 항암바이러스 펙사벡과 리제네론의 면역관문억제제 리브타요(성분명 세미플리맙) 병용 요법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 작성이 완료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했다.

24일 신라젠과 리제네론은 지난 2017년 11월 미국식품의약국(FDA) 임상 승인 이후 미국·한국·호주에서 총 21개 임상기관에서 임상을 시작했으며, 올 초 마지막 환자의 약물 투약을 완료하고 임상을 종료했다.

이 임상(1b/2a상)은 펙사벡과 리브타요 병용 요법의 안전성와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4개(A~D)의 임상군으로 구성됐는데, 공시 결과에 따르면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으로 정맥 투여(IV)한 임상군(C, D)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했다.

C군은 면역관문억제제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정맥 주사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했고 23.3%의 객관적 반응률과 25.1개월의 전체생존기간(OS)이 관찰됐다. 그리고 면역관문억제제 치료에 실패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정맥 주사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한 D군은 17.9%의 객관적 반응률이 관측됐다. 

특히 D군은 전체 28명 중 22명(78.6%)이 이전에 세 차례 이상 약물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로 구성됐고 5명(17.9%)은 두 차례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다. 통상적으로 암 임상에서 치료 경험이 많은 환자일수록 반응률이 떨어지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임상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라 평가할 수 있다.

신라젠은 "다양한 치료 옵션이 요구되는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신세포암에서 항암바이러스와 면역항암제의 정맥 투여라는 새로운 치료 방식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파트너사 리제네론과 라이선스 아웃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종근당
기업은행
KB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씨티
KB금융지주_2
포스코
퇴직연금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kb
NH
KB금융지주_1
신한라이프
SK하이닉스
한화
신한은행
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부광약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