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화웨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24에서 전 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업계 파트너 및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하여 미래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스 간 시너지에 대한 논의를 주도했다. 화웨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5.5G 시대를 앞두고 지능형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능형 세상 구축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화웨이는 MWC 행사장 1홀에 마련된 부스에서 '어드밴스드 인텔리전스(Advance Intelligence)' 쇼케이스를 운영하며 모든 것이 지능적으로 연결된 미래 지능형 세상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5.5G 시대를 앞두고 화웨이는 전 세계 이통사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2023년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300여 개의 5G 상용 네트워크가 출시되었으며, 화웨이는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는 올해 MWC에서 업계 최초의 통신 파운데이션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역할 기반 및 시나리오 기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은 '산업 인텔리전스 가속화를 위한 선도적 인프라'라는 주제로 10가지 산업을 위한 새로운 지능형 디지털 솔루션과 일련의 주력 제품을 공개했다. 화웨이는 이 자리에서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지능형 디지털 전환에 대한 혁신과 사례를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화웨이 디바이스 비즈니스 부문은 패션, 아름다움, 피트니스 & 헬스 등 시나리오 기반 체험 존으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하며 화웨이 솔루션이 일상 생활에 어떻게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고 시나리오 기반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지 보여주었다.
화웨이는 이번 MWC 2024 참가를 통해 미래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스 시너지에 대한 논의를 주도하며 지능형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능형 세상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