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4˚C
구름 대구 4˚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0˚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15˚C
생활경제

[K-축제] 430만 상춘객 몰린다…진해군항제 3월 막주 초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4-03-12 09:44:45

최대 봄꽃 축제장…벚꽃 만개 4월 1일까지

군악대·에어쇼까지…창원시 "바가지 근절"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월 23일부터 4월 1일 10일간 제62회 진해군항제주관  사단법인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를 개최한다사진창원시
전국 최대 봄꽃 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올해 62회째를 맞은 가운데 경남 창원시 진해구 일대에서 오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열흘간 열린다. 사진은 작년 행사 모습 [사진=창원시]
[이코노믹데일리] 봄꽃 나들이 준비에 한창인 상춘객 발길이 경남 창원시 진해로 향하고 있다. 전국 최대 봄꽃 축제인 진해군항제가 12일 기준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창원 일대가 손님맞이에 들썩인다. 

제62회 진해군항제 주관단체인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와 창원시는 오는 22일 개막전야제를 시작으로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열릴 본행사 막바지 점검을 벌이고 있다. 작년에만 420만 명이 몰린 만큼 올해는 그 기록을 깰 것으로 기대된다.

'봄의 여왕'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관광객이 몰릴 예정으로, 시(市)는 오는 25일 벚꽃이 피고 이달 마지막 주말을 전후로 만발할 것으로 예상한다. 

개막전야제 공식 행사는 22일 오후 7시 진해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이후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 쇼(27일 진해루)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29일 진해공설운동장) △블랙이글스 에어쇼(30일 진해공설운동장) △이충무공 추모대제(23일 북원로터리) 등 다채로운 행사가 기획됐다.
 
ㅇ
진해군항제 [사진=창원시]
특히 올해는 평소 일반에 공개되지 않던 진해해군기지사령부에서 마라도함, 일출봉함 등 군(軍) 함정 견학 행사가 열려 주목된다. 해양대학교 실습선인 한바다호도 직접 타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는 오는 20일까지 함정 견학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견학 행사는 진해해군기지사령부가 주최하는데 예약 신청은 진해군항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또 이번 행사는 진해루와 중원·북원로터리 두 곳으로 나눠 열린 작년과 달리 중원·북원로터리 중심으로 행사장을 마련했다. 관광객들 불편을 최소화해 도보 관람코스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시는 무엇보다 바가지요금 근절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부당한 요금이 확인된 업체의 경우 3년간 진해군항제에 불참하도록 강경책을 도입한 것인데, 부스 실명제와 더불어 바가지요금 신고포상제 등을 운영한다.
 
ㅁ
진해군항제 [사진=창원시]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음식을 주문했을 때 원산지나 무게 등이 영업 부스에 비치된 안내 사항과 다르면 단속반에 신고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축제 기간 안민고개에서 차량 일방통행(진해→성산 방면)을 허용할 계획이었지만 시는 경찰 측과 협의한 결과 안전상 문제를 고려해 차량 통행을 전면 통제하기로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NH
신한라이프
씨티
DB손해보험
KB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한화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KB금융지주_2
KB금융지주_1
기업은행
신한은행
kb
퇴직연금
삼성화재
우리은행
종근당
nh농협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