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바이오로직스, 美 시라큐스대와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3-27 09:54:13

롯데바이오로직스 연구원들의 풍부한 현장 경험 반영…생산공정 이론교육 구성 예정

롯데바이오로직스와 시라큐스 대학교 연계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협약식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롯데바이오로직스와 시라큐스 대학교 연계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협약식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이코노믹데일리] 롯데바이오로직스가 현지시간 25일 미국 시라큐스대학교와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뉴욕주에 위치한 시라큐스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에는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 켄트 시버루드(Kent Syverud) 시라큐스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시라큐스대는 1870년 개교한 미국 주요 명문 사립대 중 한 곳으로, 총 13개의 단과 대학으로 구성돼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 등이 졸업한 학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라큐스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국적·성별·나이 제한없이 산업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예비 바이오 인재를 위한 입문교육과정을 함께 개발한다.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현장과 인재를 채용하는 산업체 간의 간극을 좁히는 것을 목표로 세부 내용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업 현장의 경험이 풍부한 롯데바이오로직스 연구원들이 직접 교안 작성 및 강의안 검수 등에 참여, 단순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현장 특성과 실무경험, 트렌드를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롯데바이오로직스와 시라큐스대는 중장기적 산학협력을 이어갈 것이다. 시라큐스대는 졸업생들의 바이오 업계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인력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의 기회와 해외 우수 인재의 선제적인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수강생들이 시라큐스대학의 전문 지식과 롯데바이오로직스의 실무 노하우를 함께 경험할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바이오 산업으로 진출을 원하는 국내·외 미래 인재들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켄트 시버루드 시라큐스대 총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시라큐스대학교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함께 바이오/제약 분야에 필요한 기술, 경험,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게 될 것"이라며 "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업계 리더인 롯데바이오로직스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KB증권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롯데캐슬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국민은행
NH투자증권
DB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DB
신한은행
대원제약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lx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