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1˚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8˚C
흐림 강릉 6˚C
흐림 제주 12˚C
IT

네이버, 골퍼를 위한 새로운 공간, 네이버 MY골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9 08:50:27

라운드 기능 오픈 베타 출시…동호회, 대회 개최/운영/소통 지원

공인핸디캡, 오픈톡, 픽N골프 등 연동…커뮤니티 활성화

네이버 소규모 골프 모임부터 골프 대회까지 지원하는 ‘MY골프’ 선보이며 커뮤니티 기능 강화한다
네이버, 소규모 골프 모임부터 골프 대회까지 지원하는 ‘MY골프’ 선보이며 커뮤니티 기능 강화한다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는 골프 팬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MY골프'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커뮤니티 기능 강화에 중점을 뒀으며, 소규모 골프 모임부터 아마추어 대회 운영까지 지원하는 '라운드' 기능 오픈 베타 출시, 골퍼 리뷰, 프로필 설정, 친구 팔로우 기능 등이 포함됐다.

'MY골프' 라운드 기능을 통해 골프 모임 총무나 대회 운영자는 손쉽게 모임이나 대회를 개설하고, 라운드 장소, 일정, 참가 조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대회 요강, 참가자 안내사항 공지, 조 편성, 참가자 관리, 시상 관리, 후원사 설정 등 모임 및 대회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추어 골프 대회의 경우 N Golf에서 대회를 노출하고 참가자를 모집할 수 있다.

MY골프는 지난해 네이버, 대한골프협회, 스마트스코어가 함께 선보인 공인핸디캡을 활용해 공정한 라운드 진행을 지원한다. 스마트스코어 연동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진행하면 스코어가 자동 연동되고 랭킹이 산정되어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며, 참가자의 흥미를 더한다.

네이버는 이전부터 골프 중계 함께 보기를 지원하는 오픈톡, 국내 최초 골프 판타지게임 '픽N골프' 등으로 커뮤니티 활성화를 이어왔다. MY골프 개편에서도 이러한 노력을 이어나가 대회나 모임 커뮤니티 생성, 사진/영상/게시글 업로드, 라운드 전후 소통, 골퍼 리뷰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또한, 내 프로필 설정 및 다른 사람의 프로필 방문/팔로우 기능을 통해 라운드 이후에도 골퍼들과의 관계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현수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네이버는 ‘골프’를 주제로 많은 스포츠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 생중계, 오픈톡, 숏폼을 넘어 아마추어 팬들의 모임 및 대회 운영을 돕는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스포츠 팬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라운드 기능 정식 버전에서는 참가비 결제, 홀인원 케어 보험 등 다양한 기능 추가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 스포츠는 올해 한국프로골프(KPGA),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총 48개 대회를 생중계하고, 오픈톡 내 '중계 같이 보기' 기능을 통해 선수 개인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응원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 AI 기술을 활용한 선수별 티샷 태깅, 연속샷 영상 등을 제공해 단순 생중계 이상의 색다른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