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하이브, BTS 타이니탄, 디즈니 토이스토리와 만나다...사랑스러운 역대급 콜라보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하이브, BTS 타이니탄, 디즈니 토이스토리와 만나다...사랑스러운 역대급 콜라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4 10:38:33

세계 최고의 슈퍼 IP 만남, 새로운 시너지 창출

BTS 타이니탄 토이 스토리 만났다…슈퍼 IP간 역대급 콜라보 성사
BTS 타이니탄, 토이 스토리 만났다…슈퍼 IP간 역대급 콜라보 성사

[이코노믹데일리] 방탄소년단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이 디즈니∙픽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협업은 최정상 K-팝 아티스트 IP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만남으로,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한다.

하이브는 4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하여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공개했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를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로, '매직 도어'를 통해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토이 스토리>는 1995년 개봉 이후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역사의 명작으로, 살아 움직이는 장난감들의 우정과 모험담을 그려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타이니탄이 <토이 스토리>의 주요 캐릭터들을 형상화한 옷을 입고 등장한다. RM 캐릭터는 우디의 카우보이 모자와 옷을, 진 캐릭터는 에일리언의 우주복을 입는 등 두 IP의 자연스러운 융합을 보여준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 속 배경과 <토이 스토리>의 요소들이 결합된 컷툰은 팬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하이브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한 공식 상품(머치)을 선보이고 신세계백화점과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머치는 피규어, 펜, 담요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에서는 5월부터 서울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5월 2일부터 강남점을 시작으로 서울 본점, 센텀시티점에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도 오픈할 계획이다.

이승석 하이브 IPX 사업본부 대표는 “디즈니∙픽사의 대표 IP <토이 스토리>와의 협업으로, 높아진 타이니탄 IP의 가치와 위상을 확인하게 됐다”며 “두 IP의 조합으로 탄생된 캐릭터를 많은 분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질 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은 “이번 하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토이 스토리>를 보다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즈니 브랜드와 프랜차이즈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하는 최고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e편한세상
종근당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
KB증권
LX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DB손해보험
DB
한국유나이티드
미래에셋
NH투자증
우리은행
SK하이닉스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