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1 목요일
IT

카카오, 다음(Daum) 날씨 서비스 새단장 및 실시간 정보 제공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25 11:10:32

동네 날씨부터 대기 정보까지, 사용자 맞춤형 날씨 정보 제공

카카오 포털 다음Daum 날씨 페이지 새 단장
카카오, 포털 다음(Daum) 날씨 페이지 새 단장.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이 새로운 날씨 전용 페이지를 구축하고 실시간 날씨 정보와 다양한 생활 지수를 제공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날씨 서비스 개편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다음은 기존 첫 화면과 통합검색을 통해 제공하던 날씨 정보를 넘어,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날씨, 시간대별 예보, 주간 날씨와 대기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재난재해 발생 시에는 별도의 탭을 마련해 긴급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할 예정이다.

날씨 페이지는 ‘동네날씨’, ‘전국’, ‘영상’, ‘기상특보’ 탭으로 구성된다. ‘동네날씨’ 탭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상세한 지역 날씨 정보를 제공하며, 실시간, 시간별, 주간 날씨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케이웨더, 아큐웨더 등 다양한 날씨 정보 업체를 선택할 수 있어 정확도를 높였다. 주변 CCTV 화면을 통해 실제 기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산책, 달리기, 하이킹 등 야외 활동과 운전, 빨래 건조, 세차 등 일상생활, 그리고 감기, 관절염, 천식 등 건강에 대한 날씨 정보를 '좋음', '보통', '나쁨' 등의 지표로 제공한다. 미세먼지, 황사, 오존 등 대기정보와 일출, 일몰, 월출, 월몰 정보도 포함된다.

‘전국’ 탭에서는 전국 날씨와 바다 날씨 대기 정보를 지도 형태로 제공하며, ‘영상’ 탭에서는 적외선 영상, 레이더 영상, 대기 흐름,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날씨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상특보’ 탭에서는 발표 및 발효 중인 기상 특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호우, 폭염, 태풍 등 기상 주의보가 발효되면 관련 탭을 개설해 재난재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별 특보 및 재난문자 현황을 신속하게 전달한다. ‘나우톡’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지역 기상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9월 중에는 사용자 맞춤형 기능이 추가된다. 내가 원하는 지역의 날씨를 확인하고 애플리케이션 알람을 받을 수 있는 MY 기능과, 골프장, 야구장, 테마파크 등 특정 장소의 날씨를 제공하는 테마 날씨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산책 날씨 등 일상에 밀접한 날씨 정보도 포함된다.

최대훈 카카오 버티컬기획 리더는 “급격한 기후 변화에 맞춰 사용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며 편리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날씨 페이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실시간 기상 상황과 예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기상 피해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카카오맵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는 기상 특보에 따른 지역별 현황을 공유하며, 카카오맵은 도로 통제 시 우회 경로를 안내하고 CCTV 기능을 통해 주요 도로의 실시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