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일요일
구름 서울 15˚C
흐림 부산 15˚C
흐림 대구 15˚C
구름 인천 15˚C
흐림 광주 18˚C
구름 대전 19˚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5˚C
안개 제주 17˚C
신화통신

[국제] WHO, 이집트 말라리아 퇴치국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隋先凯,罗国芳
2024-10-21 17:41:27
지난 19일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 관광지에서 스핑크스를 구경하는 관광객들. (사진/신화통신)

(스위스 제네바=신화통신) 세계보건기구(WHO)가 2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집트를 말라리아 퇴치 국가로 인증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전 세계 45개 국가 및 지역이 `말라리아 퇴치국으로 인증받았다.

성명은 인구 1억 명 이상의 국가에서 말라리아 퇴치는 공중보건 분야 중대 이정표로서의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집트의 말라리아 퇴치 인증은 적절한 자원과 도구만 있다면 이룰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이집트는 WHO 동부 지중해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모로코에 이어 말라리아 퇴치 인증을 받은 세 번째 국가다.

말라리아 퇴치 인증은 한 국가에서 말라리아가 퇴치됐음을 WHO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엄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거를 바탕으로 말라리아의 감염 고리가 최소 3년 연속 끊어졌으며 말라리아 재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말라리아는 말리라아 원충에 감염된 암컷 모기에게 물려 걸리는 치명적인 질병으로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지만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경남은행
DB그룹
넷마블
smilegate
우리은행_1
부영그룹
보령
우리은행_2
메리츠증권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우리WON
K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