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요일
맑음 서울 12˚C
흐림 부산 14˚C
맑음 대구 13˚C
맑음 인천 12˚C
흐림 광주 14˚C
맑음 대전 12˚C
구름 울산 13˚C
맑음 강릉 12˚C
흐림 제주 14˚C
건설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 개발 비전 선포…"새로운 상징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11-06 09:33:57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서울원 프로젝트의 비전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서울원 프로젝트의 비전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코노믹데일리]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최근 서울 노원구에서 착공한 서울원 프로젝트를 도시의 새로운 상징이 되도록 만들어가겠다는 개발 비전을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4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서울원 비전 선포식 '서울원, 미래를 향한 HDC의 첫걸음'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비전 선포식에는 최익훈, 김회언, 조태제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최 대표는 이날 "서울원은 도시의 새로운 상징이 되고 동북권 활성화를 시작으로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서울원에서 Live, Work, Play를 모토로 편리함과 편안함, 연결과 융합, 환경과 지속성의 관점에서 또다른 방식으로 정의되고 구현될 것"이라고 개발 비전을 선포했다.
 
서울원은 삶을 담은 거대한 원을 뜻한다. 서울의 미래가치를 담은 원대한 범위의 원으로 반경 1㎞ 안에서 모든 삶의 요소가 온전히 채워지는 지속 가능한 도시이자 일과 주거, 문화, 휴식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하나의 거대한 테두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삶을 담은 거대한 원이란 의미에 맞춰 주거공간부터 호텔, 쇼핑몰, 오피스까지 약 15만㎡에 서울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인근 지역 구성원들은 서울원에서 만나는 라이프 컬쳐의 시대를 누리고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비전 2036'도 강조했다. 비전 2036의 목표는 이익을 내는 회사를 넘어 도시와 사회의 성장에 기여하는 위대한 기업으로의 변모를 목표로 하고있다.
 
최 대표는 "우리가 나아갈 길은 과거와 같은 일회성 시공 사업을 넘어 개발과 운영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모델로의 진화"라며 "수도권 특화 도시개발, 도시정비 사업에 집중해 기존 사업을 성장시킴과 동시에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담은 도심 복합개발을 추진하고 디지털 패러다임에 발맞춰 독자적 경쟁력을 갖춘 전력 에너지와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인프라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은행
부광약품
포스코
퇴직연금
NH투자증
KB금융지주_1
KB금융지주_2
KB금융지주_3
kb
DB손해보험
한화
KB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NH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종근당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씨티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