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요일
흐림 서울 18˚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7˚C
흐림 인천 18˚C
흐림 광주 16˚C
흐림 대전 18˚C
구름 울산 12˚C
흐림 강릉 17˚C
맑음 제주 18˚C
신화통신

[과학기술] 첫 '메이드 인 충칭' 서버, 中 서부과학성서 정식 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吴燕霞,唐奕,刘潺
2024-11-08 14:39:55
지난 1월 10일 촬영한 서부(충칭)과학성 과학회당 시공현장을 드론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충칭=신화통신) 중국 충칭(重慶)이 최초로 제조한 국산 서버가 지난 6일 서부(충칭)과학성에서 정식 출고됐다. 이에 따라 충칭은 국산화 스마트 컴퓨팅 하드웨어 분야에서 현지 연구개발(R&D), 생산, 제조 등 포괄적인 능력을 갖추게 됐다.

충칭 하이테크산업개발구에 따르면 이번에 출고된 자오한(兆瀚)RA2300-A 시리즈 서버는 신훙(芯鴻)디지털스마트과학기술회사가 만든 것으로 쿤펑(鯤鵬)920 프로세서+성텅(昇騰)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제작돼 사용자에게 강력한 실시간 추리 능력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신훙디지털스마트 컴퓨팅 제조기지는 이미 서부(충칭)과학성에서 정식 가동을 시작했으며 연간 6만 대의 서버와 10만 대의 데스크톱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첫 '메이드 인 충칭' 서버의 정식 출고에 대해 서부(충칭)과학성 관계자는 충칭이 차세대 정보기술 산업을 실질적인 가속 단계로 진입시킬 중요한 상징적 성과라고 강조했다. 

화웨이, 토크웹(Talkweb), 신훙(芯鴻)디지털스마트 등 과학기술 기업이 충칭에 배치를 심화함에 따라 충칭이 AI를 선도하는 현대산업 시스템 구축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하나증권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KB
우리WON
smilegate
SK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jw
우리은행_2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KB증권
넷마블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