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9 화요일
맑음 서울 7˚C
흐림 부산 13˚C
흐림 대구 13˚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13˚C
흐림 대전 12˚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10˚C
제주 15˚C
금융

하나증권, 업계 최초 AI 명함 서비스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11-19 10:13:56

PB별 맞춤 동영상 제공…주요 지점 시범 시행

하나증권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명함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하나증권 AI 명함 예시 사진하나증권
하나증권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명함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하나증권 AI 명함 예시 [사진=하나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증권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명함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AI 명함은 직원들의 사진과 목소리 등을 구현해 프라이빗뱅커(PB) 개인별 맞춤 동영상 메시지가 제공되는 서비스다. 손님에 따른 맞춤형 인사와 PB 개인 전문분야와 관련된 메시지를 포함해 약 15초 내외 동영상으로 생동감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한다. 주요 지점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한 후 손님들의 피드백을 거쳐 전국 지점으로 늘릴 예정이다.

특히 AI 명함 서비스에서는 실제 인물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목소리에 따라 얼굴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기술이 활용됐다. 하나금융그룹 정보기술(IT)전문 관계사인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기업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최신 AI 기술을 토대로 개발됐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AI, 디지털을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꾸준히 손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시범 기간 동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개선된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포스코
KB금융지주_2
KB금융지주_3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NH투자증
KB퇴직연금
삼성화재
퇴직연금
NH
퇴직연금
kb
SK하이닉스
씨티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KB퇴직연금
우리은행
한화
기업은행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