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3 화요일
맑음 서울 -1˚C
흐림 부산 7˚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0˚C
흐림 광주 5˚C
흐림 대전 3˚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6˚C
흐림 제주 10˚C
산업

'더 고급스러워진 회장님 차'…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연수 기자
2024-12-02 14:41:15

2025년 1분기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시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사진=제네시스]
[이코노믹데일리] 제네시스는 2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새로운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2022년 3월 처음 국내에 출시된 GV70 전동화 모델은 G80 전동화 모델, GV60에 이은 제네시스의 세번째 전기차로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갖춘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에 맞춰 기존 GV70 전동화 모델의 세련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지-매트릭스 패턴을 그라데이션 형태로 입힌 새로운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과 와이드한 느낌을 주는 범퍼 디자인, 정제된 인테이크 그릴 패턴을 바탕으로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SUV)만의 세련된 감성을 표현했다.

측면부는 무광 다크 그레이 색상의 20인치 신규 휠을 추가하고, 기존 19인치 휠의 색상을 변경해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한다.

후면부는 방향지시등 위치를 범퍼에서 리어 콤비램프로 올려 시인성을 높이고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해 전·후면 통일성을 확보했으며, 범퍼 하단부에 두 줄의 가니쉬를 적용해 제네시스만의 두 줄 콘셉트를 극대화했다. 가니쉬란 자동차의 디자인을 도와주는 요소다.

아울러 신규 외장 색상인 세레스 블루를 유광과 무광 두 가지로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사진제네시스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내부 [사진=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의 실내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하면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게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먼저 제네시스는 GV70 전동화 모델에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를 탑재했다.

도어 트림 상단부의 무드 램프는 한층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시각적인 고급감도 향상시켰다. 은하수를 형상화한 도어 가니쉬와 무드 램프를 조합한 전기차 전용 '밀키웨이 패턴 무드라이팅'은 우아한 느낌을 극대화한다.

또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부착된 원톤 색상의 새로운 핸들(스티어링 휠)은 정교한 스티치 디테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수준 높은 사운드를 제공하며 스피커 커버를 리얼 알루미늄으로 마감해 내장 디자인 디테일도 높였다.

제네시스는 "내년 1분기 중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상세 가격과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라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녹십자홀딩스
신한
효성
LH농협
DGB그룹
한국투자증권
기업은행
신한금융
KB금융그룹 3/4
퇴직연금
KB금융그룹 2/4
우리카드
퇴직연금
KB금융그룹 4/4
하이트진로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3/3
어킵
현대
현대해상
kb
스마일게이트
동아쏘시오홀딩스
삼성화재
KB국민은행 2/3
KB퇴직연금
부광약품
KB금융그룹 1/4
KB국민은행 1/3
NH
하나증권
KB퇴직연금
우리은행
신한은행
삼성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