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화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1˚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1˚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9˚C
ESG

[2024 ESG경영대상] "ESG경영, 브랜드 이미지 향상…기업 '안정성'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12-17 17:00:09

"ESG 부응 기업, 긍정 평가받을 수 있어"

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가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AJP 한준구 기자
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가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AJP 한준구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가 "ESG 경영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기적인 경영 전략으로 기업 안정성을 강화시킨다"고 강조했다.
 
양 대표는 17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에서 열린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개회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소비자들은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인 경영에 대해 높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는 기업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기업이 환경·사회·지배구조적인 측면을 고려하면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면 장기적으로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이익 창출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자리에 대해 "ESG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증진해 나가면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기업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라며 "ESG경영대상 수상자들이 바로 대한민국 산업 발전의 주인공"이라고 했다.
 
양 대표는 "국내외 정세가 매우 불안정한 가운데 대통령 탄핵이라는 비상시국을 맞아 국내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지 않을까 우려된다"면서 "그렇지만 수많은 어려움을 헤쳐 왔듯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진행해 온 ESG경영을 잘 이어가면 될 것"이라고 제언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
효성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하이트진로
우리카드
NH
하나증권
korea
KB국민은행 3/3
KB금융그룹 4/4
현대해상
SK하이닉스
신한금융
삼성화재
녹십자홀딩스
현대
KB금융그룹 3/4
DGB그룹
어킵
LH농협
KB금융그룹 1/4
KB국민은행 1/3
동아쏘시오홀딩스
기업은행
신한은행
KB증권
ls
신한
KB금융그룹 2/4
손해보험
부광약품
우리은행
kb캐피탈
KB국민은행 2/3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