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크래프트는 게임 내에서 실제 주식시장의 구성 요소(기간, 거래량 증감, 종목)를 활용해 55일 차트 추이에서 투자 전략을 세우고, 주가의 변동을 예측해 총 10회 가상 매수·매도를 거쳐 게임 속 인공지능(AI)과 수익률 대결을 진행하는 게임이다.
투자와 게임을 접목한 아케이드 게임 형태의 금융 서비스로 업계 최초다. 하나증권은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재밌게 투자 이해도를 높이고, 실적 대비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하나증권은 다음 달 13일까지 게임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10회 참가하면 추첨권이 제공되는데, 추첨권으로 다양한 경품에 응모(1일 최대 10번)할 수 있다. 또 승률과 플레이 횟수 상위 랭킹에 오른 이용자에게 실제 주식 투자에 사용할 수 있는 투자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 경품과 투자지원금은 이벤트 종료 후 제공한다.
스탁크래프트는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스탁(1Q Stock)'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와 기능 추가를 거쳐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대현 하나증권 디지털본부 본부장은 "MZ세대의 투자 성향과 관심사를 반영해 스탁크래프트를 개발했다"며 "게임을 통해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흥미를 유발하고, 장기적으로 건전한 투자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