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2 토요일
맑음 서울 -7˚C
맑음 부산 -4˚C
흐림 대구 -3˚C
맑음 인천 -4˚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4˚C
흐림 울산 -2˚C
맑음 강릉 -5˚C
흐림 제주 3˚C
신화통신

[국제] 젤렌스키, 美 특사와 회담 "매우 효과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李东旭,长远,邓仙来,胡友松,Peter Druk,曹阳
2025-02-21 12:17:20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해 6월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진행된 유럽이사회 정상회담 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키예프=신화통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0일 저녁(현지시간)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이날 키스 켈로그 미 대통령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와 전쟁 상황, 양자 협력, 안보 보장 등에 대해 좋은 소통을 했으며 회담이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측은 충돌이 발생한 순간부터 평화를 추구해왔다며 평화의 신뢰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고 러시아 측이 새로운 전쟁을 다시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측은 미국 측과 투자·안보에 관해 '강력하고 진정으로 상호 이익이 되는' 협정을 체결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한 양자 협력의 '가장 빠르고, 가장 건설적인' 방법을 제안했다.

우크라이나 국영통신 우크르인폼에 따르면 켈로그 특사는 이날 안드리 시비하 우크라이나 외무장관과 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측이 '무력을 통한 평화 실현'을 준비하고 있다는 입장을 확인하고 우크라이나와 '범대서양' 안보는 불가분의 관계라고 강조했다.

켈로그 특사는 지난 19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 도착해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카드
GC
신한금융
우리은행_1
LG에너지솔루션
미래에셋
우리은행_2
신한은행
쿠팡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