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수요일
맑음 서울 16˚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20˚C
맑음 인천 11˚C
흐림 광주 20˚C
흐림 대전 19˚C
흐림 울산 18˚C
흐림 강릉 18˚C
맑음 제주 18˚C
금융

신한카드, 그랜데이터 협업 확대...국내·외 데이터 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수습기자
2025-04-07 08:56:22

카카오모빌리티·이마트 신규 합류

해외 데이터 판매 채널 활용방안도 모색 중

신한카드가 지난 3일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민간데이터댐 사업 그랜더데이터의 회원사 확대 업무 협약을 맺고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와 그렌데이터 설명 세미나를 열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지난 3일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민간데이터댐 사업 '그랜더데이터'의 회원사 확대 업무 협약을 맺고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와 그렌데이터 설명 세미나를 열었다. [사진=신한카드]
[이코노믹데일리] 신한카드가 민간 데이터댐 사업 ‘그랜데이터’의 회원사 확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와 ‘그렌데이터X스노우플레이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이마트의 회원사 합류 협약으로 모빌리티·유통 품목의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와 공동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업종의 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그랜데이터를 소개했다.
 
지난 2021년 신한카드·SK텔레콤·KCB 3사를 중심으로 출범한 그랜데이터는 △카드 △통신 △신용 정보 등 다양한 이종 산업 데이터를 결합해 △공공정책 분석 및 수립 △마케팅 성과 분석 △AI 학습 데이터 생성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신한카드는 그랜데이터의 데이터를 해외 데이터 사업에 적용하는 등 데이터 판매 채널 분야 진출 가능성도 모색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랜데이터 얼라이언스 확대 및 스노우플레이크와의 지속 협업을 통해 데이터 비즈니스의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KB증권
보령
smilegate
KB
경남은행
하나증권
우리WON
넷마블
부영그룹
농협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SK하이닉스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