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마일게이트, 기대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10월 출시… 신규 트레일러 공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4.08 화요일
흐림 서울 12˚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1˚C
흐림 인천 9˚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12˚C
흐림 울산 12˚C
흐림 강릉 13˚C
맑음 제주 20˚C
IT

스마일게이트, 기대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10월 출시… 신규 트레일러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4-07 16:23:57

프랑스 개발사 턴제 RPG, 독특한 '벨 에포크' 세계관 눈길

리액티브 전투 시스템·헐리우드 배우 참여… 기대작 부상

기대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10월 출시
기대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10월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가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에서 개발 중인 리액티브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출시일을 2025년 10월 24일로 확정하고 신규 캐릭터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벨 에포크’ 시대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JRPG 스타일의 게임이다. 벨 에포크는 19세기 말부터 제1차 세계대전 발발 전까지 프랑스 파리가 평화와 풍요를 누렸던 시대를 의미한다. 

게임은 매년 숫자를 거꾸로 세며 해당 숫자와 같은 나이의 사람들을 연기처럼 지워버리는 ‘페인트리스’라는 불가사의한 존재에 맞서는 원정대의 이야기를 다룬다. 숫자가 34에서 33으로 줄어들면서 1년의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32세의 원정대원들이 펼치는 최후의 여정을 그린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명암 대비가 뚜렷한 아트 스타일로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벨 에포크 시대의 분위기를 구현했다. ‘페인트리스’의 비밀과 과거 원정대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어둡고 무게감 있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특히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서 골룸 역을 맡았던 앤디 서키스를 비롯해 찰리 콕스 등 유명 헐리우드 배우 및 성우들이 참여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전투 시스템은 리액티브 턴제 방식을 채택, 적의 공격 턴에도 실시간으로 회피하거나 받아치는(패링) 조작이 가능하며 리듬감 있는 연출로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33 원정대’는 지난해 Xbox 게임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독창적인 스토리와 게임 스타일, 뛰어난 그래픽으로 JRPG 장르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는 호평을 받으며 2025년 기대작으로 부상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시엘’ 캐릭터 트레일러는 앞서 소개된 구스타브, 마엘, 루네에 이어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소개하는 시리즈 영상이다. 해당 영상은 ‘클레르 옵스퀴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발사는 추후 다른 캐릭터 트레일러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보령
SK하이닉스
우리WON
농협
부영그룹
smilegate
한화손해보험
KB
넷마블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하나증권
우리은행_1
신한라이프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