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요일
흐림 서울 6˚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8˚C
인천 6˚C
맑음 광주 4˚C
흐림 대전 4˚C
맑음 울산 5˚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8˚C
산업

LG전자, 금성전파사서 AI 코어테크 알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수습기자
2025-04-09 14:16:37

AI 세탁·건조 체험존 등 경험 공간 선봬

 LG전자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 있는 인공지능(AI) 세탁, 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안에 있는 금성전파사는 지난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한 이색 공간이다.

최근 금성전파사에 2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LG전자는 트롬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모터∙컴프레서 등 수십 년간 쌓아온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적용한 AI 코어테크를 소개한다.

트롬하우스 안으로 들어서면 세탁조∙건조통과 모터를 직결한 AI DD모터가 맞춤 세탁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이와 함께 정교해진 AI를 적용해 한 층 편리해진 LG 트롬 AI 워시타워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방문객들을 위한 재미 요소도 많다. 워시타워 통 안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AI가 고객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스타일링을 추천해 주며 AI로 만든 화보 이미지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LG전자는 금성전파사에 스타일러의 위생 케어 기능을 체험하는 라운지도 새로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지난달 출시한 2025년형 뉴 스타일러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트롬하우스는 오는 6월 말까지 운영된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고객들이 LG전자 AI 가전의 편리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우리은행_2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1
smilegate
넷마블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DB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보령
KB
경남은행
SK하이닉스
우리WON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