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 中 하이난 자유무역항, '크로스보더 자산관리 시범사업 세칙' 발표...역외 투자 확대 기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1.18 화요일
맑음 서울 5˚C
구름 부산 7˚C
구름 대구 6˚C
맑음 인천 4˚C
흐림 광주 6˚C
흐림 대전 4˚C
맑음 울산 7˚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11˚C
신화통신

[경제] 中 하이난 자유무역항, '크로스보더 자산관리 시범사업 세칙' 발표...역외 투자 확대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存福,蒲晓旭
2025-07-22 15:00:11
하이난(海南) 양푸(洋浦)경제개발구에 있는 양푸 국제컨테이너 부두를 지난 1월 11일 드론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하이커우=신화통신) 하이난(海南)이 역외 투자자 유치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중국인민은행(중앙은행) 하이난성 지점, 국가금융감독관리총국 하이난 감독관리국 등 부서는 최근 공동으로 '하이난 자유무역항 크로스보더 자산관리 시범사업 시행 세칙(이하 세칙)'을 발표했다. 세칙은 내달 21일부터 발효된다.

시범사업은 역외 투자자가 하이난 자유무역항 내 금융기관이 발행한 ▷재테크 상품 ▷증권·펀드·선물 운영기관의 사모 자산관리 상품 ▷공모 증권 투자 펀드 ▷보험 자산관리 상품 등에 투자하는 것을 지원한다.

세칙은 시범 기관 조건 및 보고 절차, 시범 자산관리 상품 범위, 역외 투자자 적격성 관리, 계좌 개설·자금 이체 및 환전, 역외 투자자 보호 및 분쟁 해결, 통계 모니터링 및 감독∙관리 등의 측면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크로스보더 금융상품의 공급을 다원화하고 역외 투자자가 중국 내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또한 중국 역내외 자산관리기관이 하이난에 진출하도록 유도해 하이난 자유무역항 건설에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주시
한화
신한은행
NH
씨티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카카오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스마일게이트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db
NH투자증
포스코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교촌
삼성증권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삼성전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