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5 토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0˚C
맑음 강릉 10˚C
맑음 제주 12˚C
신화통신

[경제+] 2025 CIFTIS 한 달 앞으로...서우강산업단지 단독 개최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乌梦达,吉宁,张晨霖
2025-08-13 15:26:47

(베이징=신화통신) '2025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 개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행사가 열리는 베이징 서우강(首鋼)산업단지는 이미 단장을 마쳤다. 올해 참가 의사를 밝힌 국가 및 국제기관은 약 70개에 달한다. 9개의 특별전에는 800여 개 기업이 오프라인 행사 참가 의향을 밝혔으며, 이 중 약 330개 업체는 세계 500대 기업 및 업계 선도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방: 국제 교류 편리하게

CIFTIS 개최를 거듭할수록 국제 교류는 나날이 편리해지고 있다. 지난해 CIFTIS 현장에 출입경 서비스 플랫폼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도 여러 입국 간소화 조치를 시행한다. 우선 행사 초청장을 소지한 외국인은 베이징 다싱(大興)공항 통상구 비자 발급처에서 즉시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외국인 참가자를 위한 온라인 '숙박 등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CIFTIS에 참가하는 중국 기업이 비즈니스 목적으로 홍콩·마카오 방문 시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는 혜택을 준비했다.

지난 11일 서우강(首鋼)산업단지. (사진/신화통신)

◇집중: 서우강산업단지 단독 개최

올해 CIFTIS는 베이징 국가컨벤션센터와 서우강산업단지 두 곳에서 진행하려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서우강산업단지 단독 개최로 변경했다.

장난(姜楠) 서우강그룹 부사장에 따르면 올해 전시 면적은 10만㎡ 이상이다. 여기에 녹지와 공공 공간까지 개방해 교류의 장을 확대했다.

서우강산업단지가 있는 스징산(石景山)구의 후하오(胡浩) 부구장은 스징산구에 교통, 숙박, 음식 등 중요 자원을 충분히 확보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그러면서 "서우강산업단지 및 주변 지역에 음식점이 72곳에 달하며 행사 개최 기간 임시 상업 시설을 신설해 다양한 식사 수요를 충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1일 2025 CIFTIS 미디어 브리핑 행사장에서 촬영한 CIFTIS 마스코트 '푸옌(福燕)'. (사진/신화통신)

◇융합: 문화·상업·관광·스포츠의 다차원 연계

베이징시는 CIFTIS를 활용해 다채로운 서비스 소비 시나리오를 창출할 예정이다.

베이징시 문화여유국 관계자는 "CIFTIS 기간 베이징 전역에서 40여 개의 연계 행사가 열릴 것"이라며 "특히 서우강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스키 점프대 등 11개 장소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티켓 경제'와 '야간 경제'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참가 기업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과학기술, 투자, 공업 관광, 문화∙고고학∙박물관 자원, 야간 경제 등을 콘셉트로 한 약 10개 탐방 코스도 운영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신한금융지주
SC제일은행
씨티
db
NH투자증
교촌
한국투자증권
한화
경주시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삼성전자
카카오
포스코
하이닉스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