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4 금요일
맑음 서울 14˚C
맑음 부산 16˚C
맑음 대구 16˚C
맑음 인천 13˚C
맑음 광주 14˚C
맑음 대전 14˚C
맑음 울산 17˚C
맑음 강릉 14˚C
맑음 제주 16˚C
신화통신

[경제] 中 경제 브리핑...중국 메이퇀 자회사 키타, 카타르 진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汪强,吴雨,姚雨璘,张璇,强力静一读,温新年,韩乔,姜婷婷,张钟凯(一读)
2025-08-21 09:29:19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의 최신 주요 경제 기사를 다음과 같이 간추려 정리했다.

지난해 12월 1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택배를 배송 중인 키타 드론. (사진/신화통신)

◇中 메이퇀(美團) 자회사 키타(Keeta), 카타르 진출

중국 배달기업 메이퇀(美團)의 글로벌 자회사인 키타(Keeta)가 19일(현지시간) 카타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로써 메이퇀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 중 하나인 이 걸프 국가의 진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키타 카타르 관계자는 "당사는 접근성과 신뢰성이 높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카타르 국가비전 2030을 지원하고, 현지 기업과 협력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퇀에 따르면 키타의 기술력으로 하루 최대 약 1억5천만 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하고 전 세계 7억7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수도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인민은행(중앙은행). (사진/신화통신)

◇中 인민은행, 농촌 및 소·영세기업 지원 재대출 금리 한도액 19조원 이상 확대

중국인민은행(중앙은행)이 홍수 방지 및 재난 복구 업무에 대한 금융 지원 확대에 나섰다.

19일 인민은행에 따르면 최근 농촌 및 소·영세기업 지원 재대출 금리 한도액이 1천억 위안(약 19조3천억원) 확대됐다. 이 자금은 금융기관이 베이징, 허베이(河北), 지린(吉林), 산둥(山東), 간쑤(甘肅) 등 피해 지역의 경영 주체, 특히 소·영세기업, 개인사업자, 농업, 양식 기업, 농가의 신용대출 지원 한도를 확대하도록 유도·장려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 관람객이 지난해 9월 25일 중국의 첫 트리플A 게임 '검은 신화: 오공(悟空)' 전시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中 '검은 신화: 오공(悟空)' 후속작 '검은 신화: 종규(鍾馗)', 첫 CG 티저 예고편 공개

중국의 첫 트리플A 게임 '검은 신화: 오공(悟空)'의 개발사인 게임사이언스가 20일 두 번째 작품인 '검은 신화: 종규(鍾馗)'의 첫 CG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해당 예고편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종합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25 개막식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
삼성증권
SC제일은행
씨티
삼성전자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NH
한화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포스코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교촌
경주시
DB손해보험
카카오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