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1 목요일
맑음 서울 28˚C
흐림 부산 24˚C
구름 대구 25˚C
맑음 인천 26˚C
흐림 광주 23˚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3˚C
흐림 강릉 22˚C
흐림 제주 27˚C
금융

미래에셋증권, AI가 만든 '개인투자용 국채 광고'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명환 기자
2025-09-11 16:40:51
미래에셋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만든 개인투자용 국채 뜨거운 질주가 시작된다 광고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공개했다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만든 '개인투자용 국채, 뜨거운 질주가 시작된다!' 광고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공개했다.[사진=미래에셋증권]
[이코노믹데일리] 미래에셋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만든 '개인투자용 국채, 뜨거운 질주가 시작된다!' 광고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F1 레이싱 경기라는 콘셉트를 통해 개인투자용 국채의 안정성과 장기적 투자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현재 경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선수가 △안정적인 원리금 보장 △만기보유 시 복리이자 △가산금리 △분리과세 등 주요 장점을 기반으로 흔들림 없는 주행을 해내며 안정적으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영상 제작 전 과정에 AI 기술이 활용됐다는 점이다. 단순 일부 영상효과나 편집에 기술을 도입한 수준을 넘어 디테일한 영상 구현과 효과음, 나레이션 등 모든 단계에 AI를 접목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 AI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6월 공개한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 풀코스' 광고는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자산배분을 코스 요리에 빗대 표현해 자산배분의 원리와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성형 AI 기술을 캐릭터 개발, 스토리 구성 등에 활용한 영어 애니메이션 ‘동물원정대’도 선보였다. 이 같은 시도는 단순한 시각적 실험을 넘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김범석 미래에셋증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AI를 활용한 광고 제작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차원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콜마
우리은행
신한카드
KB금융그룹_3
KB국민은행_3
우리은행
한국토지주택공사
우리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_2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_2
신한은행
DB그룹
한화
과실비율정보포털
대신증권
kt
현대
컴투스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1
미래에셋
삼성물산
하이닉스
KB금융그룹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