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수요일
안개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10˚C
구름 대전 8˚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구름 제주 15˚C
신화통신

[경제]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해 팔 걷은 베이징...주거·사무 공간 등 적극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吴文诩,陈旭,李欣
2025-10-19 10:50:46
지난달 19일 청년 창업자가 베이징시 펑타이(豐台)구에 위치한 지자먀오(紀家廟) 솽촹(雙創)산업단지의 창의실천 '드림팩토리'에서 신소재 제품을 연구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베이징시가 청년 인재의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부양책을 내놓았다.

베이징시위원회 교육과학기술인재업무영도소조판공실은 최근 '청년 인재의 혁신 창업을 진일보 지원하기 위한 몇 가지 관련 조치'를 발표했다. 조치에는 생활 보장, 창업 지원, 인재 양성, 행정 서비스,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정책적 지원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조치에 따르면 청년 인재의 주거 및 사무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 아파트 시범 방안을 제정 및 실행하며 점차 적용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교통이 편리하고 시설이 완비된 약 3만 채의 청년 인재 아파트를 마련하고 과학기술 단지, 상업 건물, 노후 공장 등 유휴 자원을 활성화해 청년 인재 창업 기업에 300만㎡에 달하는 사무 공간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베이징시 인재업무국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중 62.1%의 청년 인재들이 창업 시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자금 부족이다. 이에 따라 조치는 각 구(區)가 청년 인재 발전 기금을 설립하도록 장려할 방침이며, 규모는 약 300억 위안(약 5조9천7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들의 생활 분위기 개선을 위해 베이징시는 대학, 연구기관, 산업단지 등 청년 인재 집결지에 ▷인재 아파트 ▷인큐베이션 ▷창업투자 ▷비즈니스 ▷스포츠·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소비 등 여러 기능이 융합된 혁신 창업 거리 약 20개를 조성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한화
삼성전자
신한금융지주
삼성증권
신한은행
DB손해보험
NH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교촌
NH투자증
경주시
db
삼성화재
카카오
씨티
한화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
포스코
SC제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