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7 금요일
맑음 서울 13˚C
흐림 부산 15˚C
맑음 대구 16˚C
구름 인천 14˚C
맑음 광주 13˚C
맑음 대전 13˚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3˚C
구름 제주 18˚C
이슈

"안산 미래 100년 책임지겠다" 장상지구 첫 삽 앞에 선 김현 의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5-11-07 17:38:47

장상지구 착공식 참석..."고속도로 IC신설·신안산선 차질 없는 추진 등 국토부에 요청"

7일 더불어민주당 김현 국회의원은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했다 사진김현 의원실
7일 더불어민주당 김현 국회의원은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했다. [사진=김현 의원실]

[이코노믹데일리]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가 첫 삽을 떴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국회의원(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안산시을)은 7일 안산시 장상동 252번지에서 열린 착공식에 참석해 사업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 의원은 “장상지구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 다양한 계층에게 더 나은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안산시와 경기 남부의 미래 100년을 이끌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첫 삽을 뜨기까지 안산시민의 관심과 지지가 큰 힘이 됐다”며 “수도권 남서부 최고 수준의 자족형 도시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교통 확충 계획도 직접 언급했다. “국토교통부 등과 협력해 고속도로 나들목 신설 등 교통 인프라를 보강하겠다”고 말하며 사업의 실행 의지를 드러냈다. 또 “착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공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는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2020년 5월 지정된 사업지다. 안산시 상록구 장상동 장하동 일원 약 221만㎡ 규모 부지에 2028년까지 약 14000호가 공급될 계획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장하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통 시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신안산선 광명 구간 지반침하 사고로 공정이 지연된 것과 관련해 김윤덕 국토부 장관에게 “안전하고 신속한 공사 재개”를 요청한 바 있다.
 

또한 입주자들의 교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장상지구에서 서서울 톨게이트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나들목 설치 필요성도 국토부에 제기한 상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증권
포스코
교촌
카카오
하이닉스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한화
KB국민은행
롯데캐슬
우리은행
NH
신한은행
씨티
경주시
신한금융지주
db
스마일게이트
한국투자증권
kb금융그룹
SC제일은행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