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4 월요일
안개 서울 15˚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18˚C
안개 인천 13˚C
흐림 광주 13˚C
맑음 대전 14˚C
흐림 울산 14˚C
맑음 강릉 14˚C
맑음 제주 19˚C
금융

하나銀 "외국인 생활 필수 앱 'Hana EZ',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11-24 14:44:01

입국 전 외국인도 이용 가능…한국 생활 편의사이트와 연계도

영업점 방문 없이도 24시간 실시간 해외송금 지원

하나은행 외국인 생활 필수 앱 Hana EZ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외국인 생활 필수 앱 'Hana EZ'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 [사진=하나은행]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은행은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 고객의 금융 편의성 증대와 쉽고 빠른 한국 생활 정착을 지원코자, 외국인 생활 필수 애플리케이션(앱) 'Hana EZ'를 금융·생활 통합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영업점 방문 없이 주요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비대면 금융기능을 강화하고, 실사용 중심의 생활정보와 금융 서비스를 결합해 외국인 고객의 국내 정착부터 금융거래까지 'Hana EZ'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외국인이 국내에 입국하기 전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입국 전 외국인도 회원가입 없이 한국 생활가이드, 교통정보, 문화·체험 콘텐츠 등 국내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구인·구직, 음식배달, 숙박·여행 안내,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콘텐츠 등도 'Hana EZ' 하나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전 세계 16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Hana EZ'는 외국인 고객의 언어 환경과 이용 행태를 고려해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쉬운 접근 방식을 적용하고, 고객별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인화 메뉴 기능도 추가했다.

주요 서비스인 금융 서비스도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개선됐다. 영업점 방문 없이도 주요 금융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강화됐으며, 영문명 등록 서비스를 앱 안에서 직접 신청·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외국인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하나은행의 16개 일요영업점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및 방문예약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새롭게 개편된 앱을 체험하고 '하나더이지 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17, 아이패드 미니7,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CU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앱 개편은 금융과 생활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해 외국인 고객의 한국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더욱 쉽고 빠른 금융과 생활 서비스를 모국어로 불편 없이 누릴 수 있도록 하나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삼성증권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교촌
한국투자증권
신한카드
신한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
카카오
db
우리은행
하이닉스
한화
경주시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kb금융그룹
im금융지주
NH
한화투자증권
신한은행
삼성화재
포스코
신한라이프
삼성전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