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5 화요일
서울 8˚C
안개 부산 11˚C
대구 10˚C
안개 인천 9˚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4˚C
흐림 강릉 11˚C
흐림 제주 13˚C
산업

세화미술관, 사랑의열매 연계 '해피뉴이어 해머링맨' 캠페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소영 기자
2025-11-25 08:58:59

빨간 양말에 새해 소원 남기는 해머링 위시 이벤트

2025 해피뉴이어 해머링맨 이벤트에 참여해 새해 소원을 적는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세화미술관
'2025 해피뉴이어 해머링맨' 이벤트에 참여해 새해 소원을 적는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세화미술관]
[이코노믹데일리] 세화미술관이 연말을 맞아 산타로 변신한 '해머링맨'과 함께 새해 소원을 남기고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2025 해피뉴이어 해머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009년 시작된 '해피뉴이어 해머링맨' 캠페인은 산타 모자와 빨간 양말로 장식한 해머링맨을 통해 겨울의 시작을 알리고 광화문 거리를 따뜻하게 밝힌다. 시민 누구나 해머링맨의 빨간 양말에 새해 소원을 적고 촬영해 SNS에 공유하는 '해머링 위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세화미술관은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기부 프로그램 '해머링맨, 사랑을 두드리다'를 운영해 '세상이 화평하고 조화롭게 지낸다'는 세화(世和)의 창립 이념을 실천한다. 현장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이웃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세화미술관은 해머링 위시 또는 '해머링맨, 사랑을 두드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시민에게는 세화미술관 굿즈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우 사랑의열매 뱃지도 제공한다. 흥국생명빌딩 2층 세화미술관 인포데스크에서 참여를 인증하면 굿즈를 수령할 수 있다.

해머링맨은 광화문 흥국생명빌딩 외벽에 설치된 높이 22m의 대형 조형물로 미국 조각가 조나단 보로프스키가 제작한 연작 작품이다. 뉴욕, 프랑크푸르트, 나고야 등 전 세계 11개 도시에도 같은 연작이 설치돼 있으며 광화문 작품이 그중 가장 큰 규모다. 

세화미술관은 "산타로 변신한 해머링맨이 시민들에게 따뜻한 희망과 즐거움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포스코
스마일게이트
경주시
삼성화재
NH투자증
한화투자증권
DB손해보험
NH
KB국민은행
im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IBK
한국투자증권
롯데캐슬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우리은행
신한카드
하나금융그룹
db
한화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카카오
교촌
전세사기_숫자쏭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