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요일
안개 서울 10˚C
흐림 부산 14˚C
흐림 대구 12˚C
인천 8˚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4˚C
흐림 강릉 10˚C
흐림 제주 13˚C
산업

한화비전, 장애 아동 의료비 지원 '월간 한 모금'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경 기자
2025-11-27 11:11:58

기계·유통·서비스 4개사 밀알복지재단과 MOU…2억원 기부

26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왼쪽부터 신광섭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경영전략실장 전형훈 한화갤러리아 경영기획실장 전철민 한화비전 경영지원실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주현식 아워홈 경영지원부문장 양병성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리조트부문 경영지원실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비전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왼쪽부터) 신광섭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경영전략실장, 전형훈 한화갤러리아 경영기획실장, 전철민 한화비전 경영지원실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주현식 아워홈 경영지원부문장, 양병성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리조트부문 경영지원실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비전]
[이코노믹데일리] 한화비전은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월간 한 모금'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치료가 시급한 장애 아동 가정에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월간 한 모금'은 한화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지난해 9월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달부터 한화비전과 아워홈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두 곳의 계열사가 추가로 합류하면서 사업은 한화그룹 기계 부문까지 확대됐다.

한화 기계·유통·서비스 부문 4개사는 26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저소득 장애 아동과 희귀 질환 아동의 수술비, 재활치료비, 보조기구 구입비 등에 활용된다.

내년부터는 안면장애, 화상 흉터, 신경섬유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도 의료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안면장애 아동은 그간 중증 장애나 희귀 질환 아동에 비해 별다른 지원을 받지 못했다. 의료비 지원과 돌봄 가족에게는 아워홈의 가정간편식을 제공한다.

프로젝트명 월간 한 모금에는 극심한 갈증 상황에서 물 한 모금이 결정적 도움을 주듯 의료 지원이 시급한 장애 아동 가정에 작지만 필요한 도움을 주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사회공헌 기금이 운용되고 있는 만큼 사명인 한화의 앞 글자 '한'과 '모금'을 합쳐 한 모금으로 명명했다.

밀알복지재단의 추천을 받아 매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한화 기계·유통·서비스 부문은 올해 11월까지 장애 및 희귀질환 아동 총 29명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는 "적기에 치료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장애 아동에게 월간 한 모금 사업의 확장은 큰 희망의 신호가 될 것"이라며 "장애아동과 그 가족이 일상 회복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 주신 한화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치료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 아동 가정에 힘을 보태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며 "월간 한 모금이 장애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하나금융그룹
삼성화재
경주시
미래에셋
포스코
HD한국조선해양
im금융지주
하이닉스
교촌
우리은행
NH
롯데캐슬
한화투자증권
KB국민은행
신한투자증권
하이트진로
IBK
DB손해보험
db
신한라이프
NH투자증
카카오
전세사기_숫자쏭
kb금융그룹
현대해상
우리은행
삼성증권
삼성전자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카드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