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요일
구름 서울 6˚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8˚C
구름 인천 7˚C
맑음 광주 3˚C
맑음 대전 3˚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3˚C
맑음 제주 9˚C
산업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시상식 개최…시민 영웅에 총 3억5000만원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보운 기자
2025-12-09 16:48:36

정덕환 씨 대상…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라파엘클리닉·김하종 신부 등 수상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9일 개최된 제3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및 심사위원이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9일 개최된 '제3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및 심사위원이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

[이코노믹데일리] 임직원 기부로 운영되는 공익재단 HD현대1%나눔재단이 시민 영웅을 발굴·지원하는 '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열고 총 3억5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9일 경기도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 아산홀에서 제3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과 정기선 HD현대 회장 등이 참석했다.

HD현대아너상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온 시민·단체를 발굴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23년 제정된 상이다. 올해 시상 규모는 ▲대상 1억5000만원 ▲최우수상 단체부문 각 5000만원 ▲최우수상 개인부문 5000만원 ▲1%나눔상 5000만원 등 총 3억5000만원이다.

대상은 에덴복지재단을 설립해 40여년간 장애인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에 힘써 온 정덕환 씨가 수상했다. 유도 국가대표 출신인 그는 부상으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은 이후 '생산적 복지' 모델 구축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으며, 상금 역시 관련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단체부문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라파엘클리닉이 공동 수상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소아·청소년 환아의 치료비와 심리지원을 제공해 왔으며 HD현대 임직원 투표로 선정되는 '1%나눔상'도 함께 받았다. 라파엘클리닉은 1997년부터 이주노동자·난민·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의료·수술비를 지원해 온 민간 의료봉사 단체다.

최우수상 개인부문은 취약계층 돌봄시설 안나의 집을 중심으로 노숙인 급식과 상담, 위기청소년 지원 등을 이어 온 김하종 신부에게 돌아갔다.

이번 시상식 대상 수상자 정덕환 씨는 "장애인의 자립과 복지 향상은 우리 모두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장애가 약점이나 장벽이 되지 않도록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더 노력하는 것은 물론 평생 장애인들의 자립을 도우며 살겠다"고 말했다.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은 "숨은 영웅들의 헌신 덕분에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따뜻하고 단단해졌다"며 "앞으로도 HD현대1%나눔재단은 수상자분들의 뜻을 이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