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2 월요일
서울 -0˚C
흐림 부산 5˚C
맑음 대구 4˚C
흐림 인천 -0˚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2˚C
맑음 울산 2˚C
구름 강릉 1˚C
흐림 제주 9˚C
금융

우리카드, 소비자 권익보호 원년 삼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1-12 15:45:15

8대 원칙 제시…사전예방 중심 소비자보호·책임판매 강화

우리카드가 9일 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를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기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9일 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를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기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 [사진=우리카드]
[이코노믹데일리] 우리카드가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를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기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성원 사장을 비롯한 전체 임원과 팀장이 참석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의지를 다졌다.

헌장은 '금융이 금융소비자의 일상과 신뢰 위에 존재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총 8대 원칙과 실천 기준으로 구성됐다. 주요 원칙은 △고객 이익 중심 경영 △사전예방 중심 소비자보호 △충분한 설명과 알권리 보장 △금융취약계층 보호 등이다.

우리카드는 실적이나 관행 중심의 영업에서 벗어나 고객의 필요와 적합성을 우선하는 책임판매 원칙을 강화하고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와 사전협의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한 고령자·청년·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보호 절차를 운영해 금융 접근성과 보호 수준도 함께 높인다는 방침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은 선언에 그치지 않고 모든 임직원이 업무 일선에서 최우선적으로 실천해야 할 행동 기준"이라며 "금융소비자 보호가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직결된다는 인식 아래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카드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손해보험
삼성전자
HD한국조선해양
미래에셋
유플러스
cj
삼성물산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삼성증권
태광
부산은행
이지스자산운용
kb캐피탈
현대오일뱅크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
kt
신한은행
손해보험
kb금융그룹
이마트
신한금융
농협
한화
우리은행
LG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