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요일
안개 서울 7˚C
맑음 부산 5˚C
맑음 대구 1˚C
흐림 인천 9˚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10˚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3˚C
금융

“하루만 맡겨도?”… 저축은행, 2% 금리 혜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수습기자
2019-09-16 18:22:20

인터넷전문은행 파킹통장 금리보다 최대 0.6p% 높아

자료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최근 여윳돈을 단기로 묶어둘 곳을 찾고 있는 고객들에게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와 같은 파킹통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저축은행들도 시중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에 맞서 적극적으로 파킹통장 상품을 내놓고 있다. 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은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이율이 높아 일명 '짠테크족'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금액과 기간에 상관없이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자유입출금 통장으로, 이자 혜택을 원하지만 여윳돈을 오래 묶어두기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16일 저축은행권에 따르면 저축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보다 높은 연 2%대 파킹통장을 선보이고 있다. JT저축은행은 지난 9일 '점프업 저축예금'으로 연 2.1%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였다. 연 1.2% 금리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연 1.5% 금리를 주는 케이뱅크 '듀얼K 입출금통장'보다 약 0.6p% 높은 금리다.

우대금리를 위해 급여이체, 체크카드 결제실적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내거는 시중은행들과 달리 조건 없는 고금리 상품을 제공하는 저축은행들도 있다.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루 저축예금'은 예치 기간이나 금액 조건 없이 하루만 맡겨도 2.0%의 금리를 적용한다. SBI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킹'의 입출금통장도 조건없이 연 2.0%의 금리를 준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앱을 다운받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만든 상품"이라며 "기존 파킹통장에 걸려 있던 조건들을 다 빼고 이자 혜택만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정 타깃층을 정해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상품도 있다.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직장인만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 CMS또는 지로 자동납부 실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대 2.5%의 금리를 제공한다.

SBI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킹 입출금통장',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루 저축예금',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 상품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각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저축은행 한 관계자는 "안전자산을 늘리고 싶지만 투자처가 없어 고민하는 고객들이 파킹통장에 주목하고 있다"며 "저축은행은 금융당국의 예대율 규제를 대비하고 시장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파킹통장을 늘리는 추세"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_3
kb캐피탈
KB국민카드
kb금융그룹
롯데웰푸드
현대해상
im금융지주
우리은행
kb증권
우리은행
LG화학
kb금융그룹
한화
삼성전자
우리은행
신한카드
미래에셋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_1
KB국민은행_2
우리모바일
kb금융그룹
동국제약
kb금융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어킵
메리츠증권
IBK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전세사기_숫자쏭
HD한국조선해양
삼성증권
하이트진로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