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짝퉁 논란' 일단락...무신사, 에센셜 전면 판매 중단 "구매 고객 200% 보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4-01 17:38:09

[사진=무신사]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과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무신사 간 짝퉁 논란이 일단락됐다. 무신사가 판매한 '피어 오브 갓' 티셔츠가 '가품'이라는 본사 결정이 나오면서다. 

무신사도 1일 '피어 오브 갓' 브랜드 '에센셜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상품 구매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공식 사과하고 구입 고객에게 판매 금액 200% 보상을 공식화했다. 

동시에 즉시 에센셜 제품을 전면 판매 중단한다고도 했다. 이에 대해 무신사는 "무신사 부티크에서 판매한 것과 리셀 플랫폼에서 정품으로 검수 통과한 에센셜 티셔츠뿐 아니라 피어 오브 갓이 공식 유통처로 인증하고 자신들이 공식 공급한 제품도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렸기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앞서 지난달(3월) 무신사는 에센셜 티셔츠 상표 권리권자 미국 브랜드 '피어 오브 갓'에 '에센셜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6개에 대해 정품 감정을 의뢰했다. 

의뢰한 6개 제품은 ▲무신사 부티크 판매 제품 2개 ▲타 리셀 플랫폼 정품 검수 통과 판매 제품으로 무신사 부티크 판매 제품과 동일 시즌·컬러 제품 2개 ▲에센셜이 공식 유통사(SSENSE)에 공급한 제품 2개다. 

무신사에 따르면 '피어 오브 갓'으로부터 6개 제품 모두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고 이날 통보 받았다. 

무신사는 "'피어 오브 갓' 공식 유통처에서 신규 발매한 상품조차 정품 판정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동일한 논란이 재차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고객 보호를 위해 에센셜 제품 판매를 즉시 전면 중단하는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KB금융그룹3
신한라이프
DB그룹
신한카드
신한은행
농협
삼성전자 뉴스룸
동아쏘시오홀딩스
이편한세상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하나증권
KB국민은행
KT
NH
쿠팡
롯데카드
M-able
메리츠증권
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교보증권
KB증권
종근당
KB금융그룹2
여신금융협회
한국토지공사
포스코
KB금융그룹1
신한금융그룹
KB손해보험
LGxGUGGENHEIM
수협
셀트론
엘지
SK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