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2˚C
구름 부산 12˚C
흐림 대구 12˚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11˚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2˚C
산업

최수연 네이버 신임 대표, "5년 내 글로벌 사용자 10억명·매출 15조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4-13 15:39:50

'글로벌 3.0 단계 시동'

최수연 네이버 CEO[사진-연합뉴스]



 지난달 취임한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5년 내 10억 글로벌 사용자 확보'와 '15조 원 매출 달성' 목표를 제시했다.

네이버는 13일 제2사옥 ‘1784′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사업 전개 구상을 발표했다. 간담회에는 최수연 대표이사와 김남선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석했다.

최 대표는 인사말에서 “네이버는 글로벌 1.0 단계에서 ‘라인’이라는 하나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냈고, 이후 포트폴리오를 하나씩 더하며 글로벌 2.0 단계를 거쳤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네이버는 이제 배(倍)의 성장을 만들어내는 글로벌 3.0 단계에 돌입했다”며 “‘국내는 물론 일본, 북미,유럽 등에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5년 내 글로벌 10억명의 사용자와 매출 15조원을 달성해 나겠다”라고 했다.

네이버의 계획은 현재와 비교해 사용자는 3배 이상, 매출은 2배 이상 키우겠다는 것이다. 

'팀네이버'가 구축해온 독자적인 사업 모델을 일본, 북미, 유럽에 최적화된 형태로 접목하고, 이를 가능하게 한 네이버만의 고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글로벌 성장 속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이 회사는 밝혔다.

네이버는 더 많은 유럽 기업들과의 협업도 도모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네이버 랩스 유럽이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등 글로벌 수준의 AI 기술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현지의 뛰어난 인터넷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단, 유럽법인 설립 계획은 아직까지 없다고 했다.

네이버는 이날 메타버스 사업의 확장도 예고했다. 

최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경쟁력을 보유해 온 '커뮤니티' 서비스가 바로 메타버스의 본질"이라며 "카페, 밴드, 브이라이브 등 대표적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가장 깊고 넓게 파악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포츠 서비스의 경우 메타버스 공간에서 팬들이 모여 경기를 관람하고 후기를 나누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씨티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녹십자홀딩스
퇴직연금
기업은행
우리은행
종근당
포스코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NH
kb
NH투자증
부광약품
퇴직연금
한화
삼성화재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