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0˚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3˚C
흐림 울산 6˚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1˚C
생활경제

이마트, '탄소 적립 실천 포인트' 자동 적립 시스템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5-22 16:07:39

[사진=이마트]

[이코노믹데일리]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23일부터 이마트에서 연계 상품 구입 등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기업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가 관심인 가운데 이마트는 이처럼 가입하면 자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 운영에 나선 것이다. 

자동 적립하려면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해야 한다. 이어 이마트에서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연계 상품을 구입하거나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 받고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연계돼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가 쌓인다. 

적립 포인트는 이달(5월) 중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월 월별로 현금이나 신용카드사 포인트로 선택, 지급받을 수 있다. 

이마트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적립 방법은 ▲전자영수증 발급(100원·회) ▲그린카드 친환경제품 구매(1000원·회) ▲리필스테이션 이용(2000원·회)이 있다. 연간 최대 지급액은 7만원이다. 

전자영수증을 발급하려면 이마트앱을 통해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를 설정하면 된다. 이마트는 신선·가공·세제·생활용품 등 '그린카드'와 연계한 친환경 인증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외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2020년 9월부터 환경부·슈가버블과 공동 시범 사업으로 친환경 세탁세제·섬유유연제를 리필, 구입할 수 있는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스테이션은 이마트 성수점과 트레이더스 수원점 등 13개 포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과 협업, 도입한 샴푸와 바디워시 리필 스테이션도 이마트 자양점과 죽전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