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7 토요일
안개 서울 -2˚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1˚C
안개 인천 -1˚C
흐림 광주 4˚C
흐림 대전 3˚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3˚C
구름 제주 9˚C
IT

라이엇게임즈, 롤 이어 발로란트도 '진격'...PC방 점유율 6위 차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8-18 16:17:20

PC방 점유율 4% 돌파하며 오버워치 제쳐...FPS 중에선 3위

라이엇게임즈 FPS게임 발로란트.[사진=라이엇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라이엇게임즈의 1인칭 슈팅(FPS) 게임 '발로란트'가 PC방 점유율 4%를 돌파했다.
 

18일 PC방 통계 업체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이날 기준 4.08%의 PC방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발로란트는 오버워치(4.07%), 메이플스토리(3.48%), 스타크래프트(2.38%) 등을 제치고 전체 점유율 6위에 올랐다. FPS 게임 중에서는 넥슨 '서든어택', 펍지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3위다.

 

발로란트는 2020년 6월 출시된 라이엇게임즈의 FPS 게임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과 같이 5:5 팀으로 즐길 수 있는 협동 게임이다. 다양한 특징과 각각의 총기, 기술을 갖춘 캐릭터들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의 상승세는 2021년 하반기부터 시작됐다. 지난달 PC방 점유율이 처음으로 3%대에 진입한 뒤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는 모습이다. 인기 순위 역시 지난 6월 이후 꾸준히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올 상반기 월간 PC방 점유율은 1.85%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지난달을 기준으로 한 월 평균 이용자 및 게임 시간 역시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각각 94%·92% 올랐다.
 

게임트릭스 국내 PC방 점유율 게임 순위.[사진=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는 6개월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오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2개월마다 새 캐릭터와 게임 모드·배틀패스 등을 출시하는 중소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인플루언서들이 '보는 게임' 콘텐츠를 맞춤 제작하는 한편 핵 사용 등을 방지하는 자체 대책 '뱅가드'로 부정 플레이도 막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의 상승세를 지속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PC방을 대상으로 한 특별 여름 이벤트 'PC방 썸머 VAL캉스'를 진행하고 있다. 내달 14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전용 임무와 보상이 주어지는 온라인 이벤트와 각종 경품을 제공받고 발로란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발로란트는 캐릭터를 강조하는 타사 FPS 게임과 달리 좀 더 정통 FPS에 가까우면서도 개성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용자 경험 관리로 점유율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삼성물산
kb금융그룹
kt
kb캐피탈
부산은행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증권
유플러스
현대오일뱅크
삼성화재
태광
HD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KB손해보험
손해보험
한화
신한금융
신한은행
cj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삼성전자
이마트
KB국민은행
LG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