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7˚C
울산 10˚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2˚C
산업

포드 코리아, '안전운전' 문화 조성...초보운전자 '이론·실습'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8-26 10:15:11

2022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시작

안전운전 상식 다룬 라이브 퀴즈쇼 등으로 구성

[사진=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포드 코리아가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동참한다.

포드 코리아는 초보운전자 대상 안전운전 교육인 '2022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SFL)'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드 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 중 하나인 DSFL은 한국에서 2016년부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지속 개최해 온 행사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기반으로 운영됐던 지난 2년 동안의 행사와는 달리 올해는 온·오프라인 통합 운영으로 확장했다.

이번 DSFL 프로그램은 총 4편으로 제작된 초보자를 위한 안전운전 시리즈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안전운전 상식을 다룬 라이브 퀴즈쇼 및 안전운전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사전 온라인 퀴즈를 통해 선발된 총 300명은 내달 28일 '초보운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안전운전 상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온라인 라이브 퀴즈쇼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퀴즈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는 10월 22일과 23일 양일 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되는 안전운전 교육에 우선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프라인 안전운전 교육은 이론 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참가자들이 이론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현장 운전 실습을 통해 바로 익힐 수 있도록 이뤄진다.

이론 교육은 기본적인 안전운전 상식, 차량 일상 점검, 운전 시뮬레이터, 졸음 운전 예방 내용으로 진행된다. 

실습 교육은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상황별 급제동, 위험 회피, 협로 통과 그리고 슬라럼 등 초보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포함한 종합 안전운전 교육으로 운영된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 코리아 대표는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공헌해온 DSFL을 올해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확장 운영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포드 코리아는 DSFL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녹십자홀딩스
부광약품
KB금융지주_3
nh농협은행
DB손해보험
NH투자증
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한화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우리은행
신한은행
KB퇴직연금
종근당
한국투자증권
기업은행
삼성화재
씨티
kb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