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ESG 경영 실행력 높인다" ㈜두산, ESG 자문위위원회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9-22 17:39:11
[이코노믹데일리] ㈜두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ESG 자문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그동안 추진해오던 ESG 경영 방식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두산은 22일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제1차 ESG 자문위원회를 열고 자문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 지속 가능 금융 및 투자, 기후변화, 인권, 거버넌스 등 ESG 관련 분야에서 이력을 쌓아온 전문가들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ESG 자문위원회에서 활동할 자문위원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 사장 △강창모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이은경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실장 △김태한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수석연구원 △신언빈 ERM코리아 파트너 △이연우 법무법인 태평양 ESG랩 전문위원 등 7인이다. 안완기 회장은 자문위원장을 겸한다. 

통상 ESG 자문위원회는 주요 정책이나 사업 추진, 각종 이슈 개선 등을 위해 설치한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기 때문에 기업들이 기존에 이사회 내 설치한 ESG 위원회의 활동을 점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지난해 ESG 위원회를 설치하면서 ESG 경영 목표를 세운 기업들이 ESG 경영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ESG 자문위원회를 설치하는 이유다. 

㈜두산이 이번에 출범시킨 ESG 자문위원회도 ㈜두산의 사업에 기반한 ESG 기회와 위기를 분석하고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언하는 등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ESG 목표와 과제, 이행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실질적인 전략을 자문하는 역할도 한다.

그간 안완기 회장 등 ㈜두산 쪽에 비정기적으로 자문을 해왔던 전문가들과 정기적인 모임을 꾸린다는 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첫 번째로 열린 만큼 특별한 주제 없이 자문위원 간 상견례를 목표로 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두산의 ESG 경영 전략에 대해 분기별로 논의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홍성 ㈜두산 사장은 “ESG 경영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거버넌스로서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겠다”라면서 “비즈니스 통합의 ESG 경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전문가의 통찰과 제언을 귀담아듣겠다”라고 말했다.
 

22일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제1차 ㈜두산 ESG 자문위원회’가 개최됐다. ㈜두산 문홍성 사장(왼쪽 다섯째)을 비롯해 안완기 ESG자문위원장(왼쪽 여섯째), 자문위원 및 임직원들이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증권
대원제약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보령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국민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DB
신한은행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