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론칭…MZ세대 간식 코너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0-06 14:39:14

에이블리가 앱 내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론칭했다. [사진= 에이블리]

[이코노믹데일리] 에이블리코러페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에 이어 푸드 카테고리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에이블리 유저 설문 조사, 앱 리뷰, 검색 데이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푸드 상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관찰된 점이 주효했다.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는 △과자·쿠키 △초콜릿·젤리·캔디 △그릭요거트·아이스크림 △그래놀라·시리얼 △도시락·식단관리 △간편식 △떡·베이커리 △차·커피·음료 등 MZ세대 맞춤형 간식코너로 구성했다. 신선식품 장보기를 위한 기존 식료품 플랫폼과 달리, ‘떡켓팅’, ‘빵켓팅’ 등 새로운 간식 문화를 선도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 푸드관은 테스트 기간에도 큰 인기를 얻었다. 지난 8월 실시한 1차 기획전(8.17~23) 대비 2차 기획전(8.30~9.5) 거래액은 25% 증가했으며, 9월 주문자 수는 전월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입점 브랜드 수는 무려 6배 증가했으며 시즌 상품 단독 론칭, 컬래버레이션 등 다수의 브랜드로부터 협업 러브콜이 이어졌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고객 취향에 맞춘 브랜드 및 상품을 확대하고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카테고리간 교차 추천 범위를 확대해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LX
한국유나이티드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우리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DB
KB국민은행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KB증권
DB손해보험
한화
신한금융
SK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