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구글플레이, '2022 올해의 베스트 게임' 발표...넥슨·넷마블·컴투스 나란히 수상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2˚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8˚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1˚C
IT

구글플레이, '2022 올해의 베스트 게임' 발표...넥슨·넷마블·컴투스 나란히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2-12-01 15:56:50

넥슨 4종·넷마블 1종·컴투스 2종 수상

[사진=구글플레이]


[이코노믹데일리] 구글플레이가 ‘2022 올해의 베스트 게임’ 수상작을 발표했다.

구글플레이는 베스트 게임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캐주얼 게임 우수상에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경쟁 게임 우수상에 ‘서머너즈 워:클로니클’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대중에게 사랑받은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발표한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대상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우수상에 선정됐다. 지난 3월 24일 출시한 던파모바일은 수동 전투 기능 활성화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이용자 친화적 설계를 구축했다. 이어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계승하면서도 던파모바일만의 색깔을 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올해를 빛낸 스토리 게임-우수상에 선정됐다.

넷마블의 캐주얼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지적재산권(IP) ‘쿵야’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으로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우수상을 수상했다. 

컴투스도 ‘서머너즈 워’ IP를 바탕으로 한 두 작품이 나란히 우수 게임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우수상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올해를 빛낸 장수 게임에 각각 선정됐다.
 

2022 올해의 베스트 게임 수상작[사진=구글플레이]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