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11번가, 온라인 테크 콘퍼런스 개최…"무노력 쇼핑 실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2-07 17:45:32

7,8일 이틀간 총 20개 발표 세션 진행…실무 담당자의 개발 경험담 공유

하형일 사장 "11번가 2.0 버전 위해 4가지 전략방향 중요"

김지승 CTO가 11번가 첫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고있다.[사진=11번가]


[이코노믹데일리] 11번가는 7일과 8일 온라인에서 ‘테크 토크 2022’를 열고 ‘무노력 쇼핑을 위한 기술’에 관해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11번가 김지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7일 행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기조연설에서 “무노력 쇼핑은 고객이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정확한 수요예측, 합리적 판매가격 책정, 검색 최적화, 개인화 추천, 쉬운 결제, 빠른 배송, 편리한 반품·교환·환불 등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객의 무노력 쇼핑을 실현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커머스 테크 체인을 구축하는 것에 집중하고 고도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지승 CTO는 ‘커머스 테크 체인’에 대해 △상품의 이미지나 상품명 만으로 정확한 상품정보 인식 △시장동향 분석으로 상품 트렌드와 최적 판매가격 판단 △서비스를 통한 고객행동 분석 △검색·추천 알고리즘의 학습(머신러닝) △고객분석 기반 타겟 마케팅 등이 빅데이터와 AI 기반으로 서로 연계돼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테크 토크 2022는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결제, 물류, 보안 등 총 20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주제별로 실무를 담당하는 각 개발팀장과 개발자가 직접 맡아 발표한다. 11번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테크 컨퍼런스에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하형일 사장은 테크 컨퍼런스 첫날 "11번가가 2.0 버전으로 나아가기 위한 주요 전략"으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중심 해외직구 선도 이미지 구축 △직매입(슈팅배송)을 통한 구매경험 및 상품경쟁력 제고 △멤버십·검색·추천 등 펀더멘털 강화 등을 꼽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미래에셋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DB
신한라이프
넷마블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