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1 화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8˚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9˚C
맑음 제주 11˚C
산업

LG전자, 미디어아트 상영 최적화 'LG프로빔'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수습기자
2023-02-27 09:04:30

출시 프로젝터 중 가장 밝은 안시

LG전자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이 미술관의 벽과 바닥에 파노라마 형태로 미디어아트 작품을 구현한 연출 이미지[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비즈니스 공간에 특화된 프로젝터 'LG 프로빔'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27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LG 프로빔 신제품은 회의실뿐만 아니라 미디어아트 상영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4K 고해상도와 명암비 300만:1를 갖췄다. 최대 7000 안시  밝기로 LG전자 프로젝터 가운데 가장 밝다.

최근 미술관과 박물관 등 문화 체험 공간에서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관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뛰어난 화질과 초대형 화면으로 예술작품을 구현할 수 있는 고성능 프로젝터 수요도 함께 커지고 있다.

신제품은 가로나 세로로 최대 9대를 연결해 파노라마 영상 등을 구현한다. 특히 LG전자가 이 제품에 처음 탑재한 '엣지 블렌딩' 기능은 프로젝터 여러 대를 함께 사용할 때 각각 화면이 겹치는 부분 색이 왜곡되는 현상을 줄여 하나의 장면처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빛을 투사하는 벽의 곡률, 면적 등을 인식해 초점과 화면 크기 등을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곡면벽이 많은 건축물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금까지 사이니지 제품 위주로 적용해온 B2B(기업간거래) 제품 관리 솔루션을 프로젝터 제품에 처음 적용해 서비스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사용 중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제품에 탑재된 소프트웨어가 이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여러 장소에 설치된 프로빔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일례로 프랜차이즈 회사 고객은 각 매장에서 LG 프로빔 신제품을 통해 상영하고 있는 영상이나 상품 정보를 일괄 수정할 수 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TV)마케팅담당 상무는 "회의실뿐만 아니라 미술관과 박물관 등 예술 공간에 LG 프로빔 신제품을 통해 압도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전자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NH
삼성증권
스마일게이트
한화
삼성화재
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카카오
SC제일은행
신한투자증권
경주시
교촌
db
한화투자증권
씨티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