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LH, 민간 건설사와 층간소음 해소 기술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3-17 10:45:57

이한준 LH 사장(왼쪽 넷째)과 민간건설사 7곳 관계자들이 기술협력 MOU 기념촬영을 했다.[사진=LH]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민간 건설사 7곳과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을 체결한 건설사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DL이앤씨 △포스코건설 △GS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등이다.

이번 MOU는 지난해 12월과 지난 2월 개최된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LH-건설관계자 합동간담회 결과에 따른 것이다. 지난 간담회에서는 층간소음 기술교류의 필요성과 기업의 사회 환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이를 토대로 현장실증 방법과 세부사항에 대해 협약이 이뤄졌다.

우선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바닥충격음 저감 구조와 천장 차음기술,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 예방을 위한 층간소음 알리미 등 민간과 LH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성과를 상호 교류할 계획이다.

또 층간소음 기술의 현장 실증을 통해 실질적인 저감 효과를 확인하고 시공성, 경제성, 환경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바닥충격음 저감 바닥구조를 개발하고 이를 중소 건설업계에 공개한다.

LH와 7곳의 건설사는 실무위원회를 통해 기술협력 세부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오늘 국민 관심사인 층간소음 해소를 위해 민간과 공공이 함께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동주택을 건설하는데 민간과 공공이 함께 나아가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보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증권
신한금융
국민은행
넷마블
하나증권
대원제약
기업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