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애플페이 사용 가능 프랜차이즈·커피숍·편의점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3-22 11:03:58

애플페이, 21일 국내 서비스 개시…현대카드만 사용 가능

백화점·마트·카페 일부 매장서 OK…신세계 계열사 사용 불가

롯데GRS가 자사 계열사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신규 결제 수단 '애플페이(Apple Pay)' 도입를 도입했다. [사진=롯데GRS]


[이코노믹데일리] 애플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지난 21일 국내 도입되면서 주요 커피 전문점들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도 결제 서비스 개시에 나섰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GRS가 운영하고 있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전국 직·가맹점 약 1800개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버거킹은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우선적으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오프라인 점포는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 역시 오는 4월 10일부터 애플페이를 도입할 예정이다.
 
SPC그룹 계열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개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오는 29일부터 SPC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 시 SPC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이디야커피도 이날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GS25와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전국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애플페이의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일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이마트와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노브랜드버거 등 신세계 일부 계열사는 당분간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페이 사용법은 간단하다. 측면 버튼(터치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2번 누른 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NFC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된다. 현재 국내에서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독점 계약을 체결한 현대카드뿐이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식당과 카페에서도 애플페이를 자유롭게 이용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페이는 일반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와 달리 NFC 방식 결제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DB
넷마블
대원제약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보령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하이닉스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하나증권
KB증권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