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PC삼립, '보름달' 출시 50일 만에 600만개 판매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수습기자
2023-03-27 17:33:01

'잘파세대' 겨냥한 품질 강화 및 제품 라인업 확장, 캐릭터 마케팅이 한몫

SPC삼립의 '보름달'이 리뉴얼 후 출시 50일 만에 600만개 넘게 팔린 것으로 확인됐다. 왼쪽부터 고구마 보름달, 정통 보름달, 생크림 보름달, 보름달 까만밤, 초코 보름달 [사진=SPC]


[이코노믹데일리] SPC삼립이 지난 2월 리뉴얼해 선보인 '보름달'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

보름달은 하루 10만개 이상(3월 21일 기준) 판매되며 SPC삼립 신제품 평균 판매량 대비 5배 이상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편의점 채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성장하면서 SPC삼립의 편의점 베이커리 매출 견인을 이끌었다.

리뉴얼을 통해 딸기 크림 용량을 25% 늘리는 등 제품 품질을 강화하고,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이들을 지칭) 고객 확대를 위해 보름달 토끼 캐릭터 ‘보름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여기에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보름달’ 띄우기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간단한 게임을 통해 보름이의 하트꼬리를 채우면 '보름이 이모티콘'을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는 시작한 지 10여분 만에 종료가 될 정도로 MZ세대를 비롯해 알파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 밖에도 리뉴얼을 기념해 개기월식을 모티브 삼아 한정판으로 출시한 ‘까만밤 보름달’은 검은색 케이크 시트에 노란색 레몬 크림을 넣어 시각적 주목도를 높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SPC삼립은 향후에도 스스로 가치를 정해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을 가진 잘파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시즌별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스테디셀러인 보름달 리뉴얼을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50년 가까이 사랑 받아 온 헤리티지 브랜드 '보름달' 브랜딩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976년 출시한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 보름달은 폭신한 카스텔라 속에 구름처럼 부드러운 '두둥실 딸기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1977년과 1978년에는 하루 1만 상자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1977년에는 SPC삼립 전체 공급량의 18%를 점유하기도 했다. 현재도 보름달은 SPC삼립 베이커리 제품 베스트 3위에 꾸준히 오르는 제품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우리은행
DB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부영그룹
기업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대원제약
KB증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lx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보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