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1 목요일
흐림 서울 34˚C
구름 부산 33˚C
흐림 대구 36˚C
흐림 인천 31˚C
구름 광주 34˚C
맑음 대전 34˚C
맑음 울산 34˚C
구름 강릉 31˚C
구름 제주 31˚C
IT

엔씨소프트, 저작권 침해 '아키에이지 워' 법적 대응…"리니지2M 다수 모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05 16:17:02

엔씨는 '아키에이지 워'의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소장을 접수했다.[사진=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대한 소장(민사)을 접수했다고 5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입장문에서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21일 출시한 '아키에이지 워'에서 '리니지2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아키에이지 워가 장르적 유사성을 벗어나 엔씨소프트의 지식재산권(IP)을 무단 도용하고 표절한 것으로 판단했다. 다수의 언론 보도와 게임 이용자,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있다"며 "이에 사내외 전문가들의 분석과 논의를 거쳐 당사의 IP 보호를 위한 소송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엔씨소프트는 "IP는 장기간의 연구개발(R&D)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로 마땅히 보호받아야 하는 기업의 핵심 자산"이라며 "엔씨소프트는 IP 보호를 위한 노력과 대응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는 또한 "이번 법적 대응은 엔씨소프트의 IP 보호뿐 아니라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게임 콘텐츠 저작권 기준의 명확한 정립을 위해 필요한 조치"라며 "본 사안에 대한 두 회사의 책임 있는 자세와 입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투자증권
IBK
하나금융그룹
KB
국민카드
kb_3
우리은행_2
삼성자산운용
롯데
농협
한화
메리츠증권
NH농협
동국제약
종근당
신한은행
KB금융그룹_2
kb
한미그룹
부영그룹
우리은행_1
과실비율정보포털
KB금융그룹_1
신한금융
SK증권
kb_2
KB_1
KB금융그룹_3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